[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짧은 출전 시간이었지만 존재감을 확실했다. 기성용이 리그 8호골을 성공시키며 지지부진한 감이 있던 경기를 스완지 시티의 완승으로 만들어냈다.

2일 밤 11시(한국시각) 리버티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2014-201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에서 스완지 시티가 스토크 시티에 2-0으로 완승했다. 스완지 시티는 후반 31분 헤페르손 몬테로, 후반 45분 기성용의 연속골에 힘입어 스토크 시티를 안방에서 제압했다.
 
1-0으로 앞선 후반 33분 교체 투입된 기성용은 후반 추가시간 페널티박스 안에서 존조 셸비의 패스를 받아 오른발 안쪽을 통해 땅볼 슈팅을 때렸고, 공은 상대 골키퍼를 지나 골라인을 통과했다.
 
특히 약 15분만 뛰었으나 골을 기록하며 영국 스카이스포츠로부터 평점 7점의 후한 평가를 받았다.
 
남은 3경기서 2골 이상을 넣으면 프리미어리그에서 두 자릿수 골을 넣은 최초의 아시아 선수가 된다. 
 
게다가 기성용은 8호골로 스완지의 팀 내 득점 1위를 이어갔다. 수비적인 역할을 하는 미드필더로서 득점 1위는 이례적이다.
 
경기 후 기성용은 스완지 구단을 통해 "만약 내가 (득점 1위로 시즌을 마치면) 내 선수 생활에서는 처음"이라며 웃었다. 이어 "내게 가장 좋은 시즌이었다. 이번 시즌을 잘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금의 분위기를 남은 3경기에 유지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성용은 스완지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었지만 골 보다는 승리에 기여하는 것에 우선을 두었다. "난 항상 팀이 승리하는데 도움이 되려 한다. 1분이던 90분이던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항상 돕고 싶다"고 강조했다.
 
또한 스토크전 승점 3점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좋은 시즌을 보내고 있다. 남은 3경기서 더 많은 승점을 얻겠다. 7위는 불가능하지 않다. 우리는 계속 도전하겠다"며 승점 57점으로 스완지보다 4점 앞선 7위 사우샘프턴을 제치겠다고 다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