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전미 주말 박스오피스 1위 중 유일한 공포영화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2주 연속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인시디어스> 제작진의 가장 위험한 공포 <위자>(원제: Ouija│감독: 스틸즈 화이트│주연: 올리비아 쿡, 더글러스 스미스│수입/배급: UPI KOREA)가 오는 4월 16일 개봉을 확정짓고, 메인 포스터와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2014년 전미 주말 박스오피스 1위 영화 중 유일한 공포영화 기록!
<인시디어스> 제작진의 <위자>, 제작비 20배 흥행 수익 이어 국내 전격 상륙!

<인시디어스> 제작진이 선사하는 2015년 가장 강력하고 위험한 공포 <위자>가 오는 4월 16일 개봉을 확정 지었다. <위자>는 죽은 친구의 영혼을 불러내기 위해 ‘위자’ 게임을 시작한 다섯 친구들이 그로 인해 서서히 밝혀지는 한 집안의 충격적인 비밀과 마주하게 되는 내용을 그린 2015년 최강 공포.

<위자>는 독특한 소재와 극한의 스릴로 가장 대표적인 공포영화로 손꼽히는 <인시디어스>, <파라노말 액티비티> 시리즈를 만든 프로듀서들이 제작한 영화로 많은 영화팬들에게서 일찍부터 기대를 모아왔다. 또한, <트랜스포머> 시리즈의 연출을 비롯해 <더 퍼지>, <텍사스 전기톱 연쇄살인사건> 등 여러 공포, 스릴러 영화들을 제작했던 마이클 베이 감독이 제작을 맡아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바로 <위자>의 흥행 기록이다. 지난할로윈시즌에미국에서개봉한 <위자>는 개봉 주말에만 2천만 달러(약 220억원)에 육박하는 성적으로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면서 개봉 하루 만에 제작비 전액을 회수한 것은 물론, 2주 연속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2014년 전미 박스오피스 1위 작품들 중에서 공포영화로선 유일하게 1위를 차지한 작품인 동시에, 지난 해 화제작 <애나벨>이 개봉 당일에만 잠깐 1위를 했던 것과 비교하면 <위자>의 이러한 성적은 기대치를 훌쩍 뛰어넘는 놀라운 흥행으로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위자>는 1억 달러에 육박하는 전세계 흥행수익(9,987만 달러)으로 제작비 대비 20배에 달하는 경이로운 흥행을 이뤄냈다. 

한편, 영화 속 가장 중요한 소재이기도 한 ‘위자’는 ‘미국판 분신사바’와 비슷한, 귀신과 악령을 부르는 일종의 보드게임을 뜻한다. 실제로 14세기 프랑스에서 집시계통의 유목민들이 영혼들에게 궁금한 것들을 물어보던 놀이에서 시작되었다고 알려진 이 게임은, 두 명 이상의 사람이 마주보고 앉아 말판 위에 손을 얹고 질문을 시작하면, 깨어난 영혼이 말판을 움직이며 답을 가리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혼령을 소환하는 많은 방식들 중 ‘위자’는 가장 위험한 게임으로 알려져 있어 과거 영국을 비롯한 유럽 지역에서는 금기령이 내려지기도 했다. 

친구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위험한 게임을 시작하다!
극한의 공포 암시하는 메인 포스터 & 예고편 전격 공개!

메인포스터
메인포스터

 이번에 공개된 <위자>의 메인 포스터는 그 분위기만으로도 스산한 공포를 보여준다. 그림자가 드리워져 가려진 얼굴을 한 소녀가 공중에 뜬 채 위자보드의 말판에 두 손을 올리고 있는 모습으로 긴장감을 불러 일으키는 가운데, 그녀의 바로 뒤에 모습을 드러낸 악령의 얼굴이 강렬한 공포를 예고한다. 

이와 함께 공개된 예고편 영상은 혼자 집에 남아 있던 친구 ‘데비’가 의문의 죽음을 당한 후, 주인공 ‘레인’이 친구들과 함께 그녀의 죽음에 얽힌 진실을 찾으려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데비’의 방에서 발견된 위자보드가 그녀의 죽음과 연관돼 있다고 생각한 ‘레인’이 다른 친구들과 함께 보드를 이용해 ‘데비’의 목소리를 들으려 하면서 점차 숨겨져 있던 끔찍한 진실들이 깨어나게 되고, 긴장감은 점차 극으로 치닫는다. ‘보드를 움직이는 순간 오랫동안 잠들어 있던 누군가가 깨어난다’라는 카피와 함께 숨겨진 악령의 실체에 더욱 궁금증을 일으키는 <위자>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악령을 부르는 위험한 주문으로 밝혀질 끔찍한 과거의 비밀로 극한의 공포를 선사할 영화 <위자>는 오는 4월 16일 개봉 예정이다.
 

<영화정보>
 

제 목: 위자
원 제: Ouija
장 르: 미스터리 공포
감 독: 스틸즈 화이트
주 연: 올리비아 쿡, 더글라스 스미스
수입/배급: UPI KOREA
등 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 봉: 2015년 4월 16일 

<SYNOPSIS> 

“무서울 것 없어. 게임일 뿐이야”
보드를 움직이는 순간, 어둠 속 친구가 나를 부른다

둘도 없는 친구 ‘데비’의 갑작스런 죽음에 혼란스러워하던 ‘레인’(올리비아 쿡)은 그녀의 카메라에서 혼자 해서는 안 된다는 룰을 어기고 ‘위자게임’을 홀로 시작하는 ‘데비’의 모습을 발견한다. 그녀의 죽음에 위자게임이 관련되어 있음을 직감한 ‘레인’은 진실을 밝혀내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위자게임을 시작하고, 곧 돌이킬 수 없는 위험과 맞닥뜨리게 되는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