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과거 방송 중 여성비하 발언 논란에 휩싸인 ‘옹달샘’이 기자회견을 열고 공식 사과했다.

방송인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는 지난 2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진행된 긴급 기자회견에서 이들을 대표해 "정말 죄송하다. 어떤 말씀을 드려도 부족하다는 것 잘 알고 있다"고 입을 열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옹달샘 장동민, 유세윤, 유상무는 최근 논란이 된 여성 비하 발언, 삼풍백화점 붕괴 사고 생존자 비하 발언 등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장동민은 "저희가 (팟캐스트로)방송을 만들어가고 청취자에 가까이 다가가 더 큰 즐거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그런 것만 생각하다보니 서로 내뱉는 말들이 거세졌고 격하고 자극적인 말만 찾게 됐다"고 지나간 한때를 후회했다.
 
이어 "그 웃음이 누군가에겐 상처가 될 거란 생각을 못했다. 경솔한 생각에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겠다"고 속내를 내비쳤다.
 
그는 "무엇보다도 본의 아니게 상처를 받은 당사자와 가족들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드린다. 이런 실수를 다시 반복하지 않도록 평생 노력하겠다"며 "이미 실망 드린 부분을 되돌릴 순 없겠지만 이 일을 절대 잊지 않고 매 순간 반성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며 열심히 살겠다"고 말했다. 여기에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 드린다"며 거듭 죄송한 마음을 나타냈다.
 
유세윤 또한 "사과가 늦었다. 사태의 심각성도 모르고 가볍게 여긴 것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죄 말씀드린다"라고 말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유상무는 "용서해주시는 그날까지 열심히 잘못에 대한 모든 것을 사죄드리면서 앞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사과를 전했다.
 
하지만 이들의 사과에도 네티즌들의 대부분은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는다며 차가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또 장동민은 ‘옹달샘’의 방송 하차 여부를 묻는 말에는 “저희가 하차하겠다거나 계속하겠다고 말씀드리는 것이 많은 사람에게 결례될 것 같다”면서 “방송국 뜻에 맡기고, 기회를 주면 성실히 하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답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