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쿠르트 스왈로스와의 홈경기서 9회 등판, 안정적으로 마무리

[코리아프레스 = 유찬형 스포츠전문기자] 국보급 마무리투수이자 일본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스의 한국인 마무리 투수로 활약하고 있는 오승환(33)이 시즌 8호 세이브를 올렸다.

오승환은 28일 일본 효고현 니시노미야 고시엔구장에서 열린 야쿠르트 스왈로스와의 홈 경기에서 3-1로 앞선 9회초, 한신의 세 번째 투수로 등판하여 1이닝 동안 안타 1개를 내줬지만 실점은 허용하지 않으면서 팀의 리드를 유지한 채 경기를 마쳤다.

지난 21일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스와의 경기 이후 일주일 만에 마운드에 오른 오승환은 여느 때처럼 가볍게 시즌 8호 세이브를 올리고 평균자책점을 1.64에서 1.50으로 떨어뜨렸다.

오승환은 첫 타자 아라키 다카히로를 상대로 2볼 2스트라이크에서 149㎞ 직구를 가운데에 꽂아넣었는데 다카히로가 이를 받아쳐 중전 안타를 허용했다. 첫 타자에게 안타를 허용하며 흔들릴 수 있었지만, '돌부처' 오승환은 침착했다.

다나카 히로야스에게 6구째 타이밍을 뺏는 컷패스트볼을 던져 투수 앞 땅볼을 유도한 오승환은 재빨리 2루에 송구, 선행 주자를 잡아냈지만 다나카는 1루에서 간발의 차이로 세이프됐다.

다음 타자 모리오카 료스케에게 147㎞ 직구를 몸쪽에 붙여 좌익수 뜬공으로 요리한 오승환은 야마다 데스토는 바깥쪽 코스에 뚝 떨어지는 컷패스트볼로 헛스윙 삼진 처리하고 경기를 마무리 했다.

등판할 때마다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며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오승환이 이번 시즌에도 일본 리그 최고의 마무리 투수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