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테니스협회 유망주 프로젝트 일환

이형택(왼쪽)과 홍성찬 사진제공=대한테니스협회
이형택(왼쪽)과 홍성찬 사진제공=대한테니스협회

[코리아프레스 = 유찬형 스포츠전문기자] 한국 테니스의 레전드인 이형택이 유망주 홍성찬(횡성고) 전담코치로 나서며, 본격적인 유망주 육성에 나섰다.

대한테니스협회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로 진행된 이번 유망주 지원 프로그램의 도움으로 주니어 유망주 홍성찬은 이형택에게 코치를 받게 됐다. 이형택은 투어 경험이 풍부한 만큼 홍성찬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홍성찬은 지난 호주오픈 주니어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상승세를 타고 있는 대한민국 테니스의 손꼽히는 유망주이다.

홍성찬과 이형택은 지난 1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테니스 코트에서 상견례를 하고 첫 훈련을 진행했다.

이형택 전담코치는 “성찬이를 2∼3년 전 협회 주니어 육성팀 지도자로 지도한 적 있다. 전보다 힘과 안정성이 많이 생겨서 지적할 것이 특별히 없다."며 홍성찬을 칭찬했다.

또한 이형택 전담코치는 "홍성찬이 공수 전환이 조금 늦는 것이 흠인데, 앞으로는 한 박자 빠른 테니스를 집중적으로 가르쳐 줄 계획이다.”라며 홍성찬의 부족한 점 역시 지적했다.

이형택 전담코치는 복식 경기에 홍성찬과 파트너를 이루어 나서기도 할 예정이다. 이형택 코치는 "아직 몸 상태가 올라오진 않아 힘들겠지만 경기에 함께 뛰면 가르쳐줄 수 있는 게 많이 있을 것이다, 함께 경기를 풀어나가다 보면 좋은 결과도 따라 오리라 믿는다.”며 함께 땀 흘리는 지도자가 될 것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