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2014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부문 심사위원상 수상과 해외 유력 매체 17 곳에서 ‘올해 최고의 영화’로 선정되어 전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 <포스 마쥬어: 화이트 베케이션>(수입/배급 ㈜블룸즈베리리소시스|감독 루벤 외스트룬드|주연 요하네스 바 쿤게, 리사 로벤 콩슬리, 빈센트 베테르그렌, 크리스토퍼 히뷰 ┃개봉 3월 12일|상영시간 118분)이 개봉을 하루 앞두고 관객들의 높은 기대를 받으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근1년 동안 본 영화 중 최고다!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이다!
언론 호평과 관객 기대 가득 안고 흥행 예견!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불가항력의 순간을 도발적이고도 유머러스한 시선으로 그려내 칸영화제 수상 및 골든글로브 외국어영화상 노미네이트 등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며 센세이션을 일으킨 <포스 마쥬어: 화이트 베케이션>이 3월 12일 개봉을 앞두고 영화를 접한 언론의 호평과 관객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2014년 칸영화제에서 공개되자마자 엄청난 화제를 모으며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아 재미와 작품성을 인정 받으며 올 상반기 필견작으로 손꼽힌 <포스 마쥬어: 화이트 베케이션>에 국내에서 영화를 미리 접했던 매체들 또한 호평을 보내고 있다. “매번 앞서 나가던 영화가 마지막 순간 내 손을 잡는다” – 씨네21 이용철 평론가, “남성성의 웃픈 조난” – 씨네21 김혜리 기자, “근래 본 코미디 중 최고” – 무비스트 최정인 기자, “새하얀 설경이 일으키는 두려움과 그 안에서 얼기설기 빚어지는 코미디가 대조를 이뤄 영화의 신선도를 최대로 유지한다” – 맥스무비 정유미 기자, “익살도 서늘한 한랭전선의 부부” – 씨네21 박평식 평론가 등 영화의 신선함과 예상치 못했던 웃음, 그 안에 감춰진 예리한 풍자에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미리 관람한 관객들의 호평 또한 이어지고 있다. “헐! 대박! 재미와 교훈을 같이 주네요! 근1년 동안 본 영화 중 최고에요! 정말임! (no_l****)”, “상당히 익살스럽고도 신랄한 영화다. 디테일하고 미세한 연출의 사용에다 알프스의 미장센마저 어우러져 스타일도 갖췄다. (reno****)”, “억장을 부시며 빈정을 파고드는 제대로 통쾌한 한방을 날려준 영화로다!!! (heyj****)”, “결론부터 말하겠습니다. 대단한 작품입니다. 궁금증의 신선도를 마지막까지 유지시키는 장치들은 대성공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gomg****)”, “인간 심리에 대해 섬세하게 터치한 수작 (soon****)” 등 기대 이상의 신선함과 재미에 대한 열렬한 격찬이 쏟아지자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 또한 최고조에 달했다.
 
영화를 미리 접한 매체와 일부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네티즌들은 “외국에서 본 지인들에게 듣자니 굉장히 새롭고 웃기면서도 너무 잘 만든 영화라 들었던 지라 개봉하면 꼭 스크린에서 볼 계획입니다. 기대 만빵입니다!!! (cult****), “예고편보니 눈사태 장면이 장난아니던데요. 큰 스크린으로 보면 어마어마할 듯! (jose****)”, “평범한 재난영화 아닌 외부의 눈사태보다 내부의 돌발적인 위험요소가 더 부각된 영화네요 위험에 대처하는 시각이 새롭게 재해석돼서 궁금하네요 (free****)”, “갑작스런 상황에서 인간의 본성이 저렇게도 나올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 재미있을 거 같아요~ (ppun****)” 등 높은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최고의 영화로 인정 받은 작품성과 남성, 아버지에 대한 고정관념을 뒤엎는 도발적인 내용에 대한 관객들의 호기심이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로튼토마토 신선도 지수 93%를 기록하며 해외에서 일찍이 최고의 영화로 불리며 관객과 평단을 사로 잡은 데 이어, 국내 매체와 관객들에게도 상반기 최고의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포스 마쥬어: 화이트 베케이션>은 3월 12일 개봉할 예정이다.

 

<영화정보>

제 목 : 포스 마쥬어: 화이트 베케이션
원 제 : (TURIST) Force Majeure
장 르 : 드라마
감 독 : 루벤 외스트룬드
출 연 : 요하네스 바 쿤게, 리사 로벤 콩슬리, 빈센트 베테르그렌, 크리스토퍼 히뷰
상 영 시 간 : 118분
국 내 개 봉: 2015년 3월 12일
제 작 국 : 스웨덴, 프랑스, 덴마크, 노르웨이
등 급 : 15세 이상 관람가
수입 / 배급 :㈜블룸즈베리리소시스
페 이 스 북 : www.facebook.com/bloomsburyresources

<SYNOPSIS>
늘 일에 쫓기는 남편 토마스는 오랜만에 가족들과 휴가를 즐기기 위해 아내 에바, 딸 베라, 아들 해리와 함께 알프스 산맥에 위치한 스키 리조트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둘째 날, 그림같이 눈 덮인 야외 리조트 식당에서 함께 점심을 먹고 있는데 갑자기 산꼭대기에서 엄청난 양의 눈덩이가 쏟아져 내려오기 시작한다. 이것이 진짜 눈사태인지 아닌지 모두 혼란스러워하는 순간, 엄청난 굉음과 함께 식당으로 돌진하는 눈에 에바와 아이들은 공포에 휩싸여 토마스를 찾는다.

찰나의 순간 토마스는 본능적인 결정을 하게 되고, 그 결정은 한 가정의 가장인 그를 예상치 못한 위기로 몰고 가는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