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표]
[이영표]
한국 축구 역사에 큰 획을 그은 '초롱이' 이영표(36)가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이영표는 23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올 시즌을 끝으로 현역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오랜 기간 선수 생활을 이어오며 내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정말 많은 것들을 배웠다. 특히 밴쿠버 같은 훌륭한 팀과 좋은 사람들 속에서 커리어를 마칠 수 있어 영광이다. 동료들과 팬들, 스태프 모두에게 너무나 감사하다. 밴쿠버는 나의 마음 속에 영원히 남을 것"이라고 은퇴 소감을 전했다.
 
이영표는 지난 2000년 안양 LG를 통해 프로에 입문했다. 2002 한일월드컵 종료 후 PSV에인트호번(네덜란드)으로 이적했고 이후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 알 힐랄(사우디아라비아)을 거쳐 지난 2011년 12월 밴쿠버에 입단해 두 시즌을 뛰었다.
 
국가대표로도 127경기를 소화했다. 2011년 1월 아시안컵을 끝으로 박지성과 함께 국가대표에서 은퇴한 그는 이후 현역 생활을 길게 하지는 않을 것임을 예고한 바 있다. 지난해 국내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도 "길어야 1년이다"라며 현역 마감을 이야기하기도 했다.
 
소속팀 벤쿠버가 올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이 좌절되면서 이영표는 오는 28일 홈에서 치르는 콜로라도 라피즈와 정규리그 마지막 경기를 끝으로 유니폼을 벗게 됐다. 
 

한편, 이영표는 은퇴 후에도 밴쿠버에 머물며 영어와 구단 행정은 물론 스포츠마케팅 공부에 전념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