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치]의 검사 박정환에서 <강남 1970>의 명동파 2인자 백용기까지

영화 강남1970 포스터                        [사진제공: HB엔터테인먼트]
영화 강남1970 포스터                        [사진제공: HB엔터테인먼트]
[코리아프레스 = 이재훈 기자] 1970년대 서울, 개발이 시작되던 강남땅을 둘러싼 두 남자의 욕망과 의리, 배신을 그린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편이자 이민호와 김래원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액션 드라마 <강남 1970>(제작: ㈜모베라픽처스,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제공/배급: 쇼박스㈜미디어플렉스 | 각본/감독: 유하). 백용기 역의 열연으로 다시 한번 연기력을 검증한 김래원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30대 남자배우 중 선 굵은 연기력으로는 단연코 으뜸인 배우 김래원,
브라운관과 스크린 동시 장악, 또 다시 김래원 전성시대!

김래원은 TV와 스크린, 로맨틱 코미디와 휴먼 드라마, 액션 등 장르를 불문하고 자신만의 연기력으로 관객들에게 설득력 있게 다가갔던 흔치 않았던 배우이다. 그런 그는 최근 시청률 고공행진 중인 월화 드라마 [펀치]의 박정환 역을 맡아 성공을 향해 돌진하는 야망 넘치는 검사에서 시한부 판정을 받고 삶을 돌이킬 의지를 다지는 캐릭터로 시청자들에게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다. 명석한 두뇌와 저돌적 추진력, 흐트러짐 없이 전진하는 모습에서 남성적 매력이 폭발한다는 반응과 함께 극한의 상황에 처한 인물을 절제된 연기로 표현,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고 있다는 극찬을 받고 있다.
김래원은 자신의 매력을 극대화시킨 액션 드라마 <강남 1970>을 통해 다시 한번 자신의 건재를 알리고 있다.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닝 스코어 152,576명을 기록하며, 극장가를 장악하고 있는 <강남 1970>에서 김래원이 연기하는 백용기는 호적조차 없는 고아 출신으로 가장 밑바닥을 겪었기에 더욱 최고의 자리에 오르고 싶었던 남자이다. 백용기는 주도 면밀한 일솜씨와 손에 피를 묻히는 걸 두려워하지 않는 성격으로 2인자의 자리에 오르지만, 멈추지 않고 그 이상을 꿈꾼다. 15kg 감량으로 날렵하고 예리해진 김래원은 그 누구든 쳐 낼 수 있는 용기의 과감함과 비열함, 힘과 스피드를 겸비한 리얼 액션, 그러나 원치 않는 살인을 저지른 후 흔들리는 눈빛까지 백용기라는 캐릭터의 모든 것을 소화해냈다. 매 장면, 목표를 향한 간절함이 더욱 처절하게 다가오는 백용기를 통해 김래원은 다시 한번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스크린과 브라운관에 나란히 컴백해 거둔 괄목할 만한 성과로 이는 흔치 않은 결과다. 지난 2011년 드라마 [천일의 약속]과 2013년 영화 <마이 리틀 히어로> 이후 [펀치]와 <강남 1970>으로 돌아온 그는 오랜만의 컴백이 무색하게 캐릭터와 혼연일체 된 연기로 관객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1970년대 서울, 개발이 시작되던 강남땅을 둘러싼 두 남자의 욕망과 의리, 배신을 그린 유하 감독의 거리 3부작 완결편이자 이민호와 김래원의 만남, 정진영, 김설현, 유승목, 김지수 등 연기파 배우들로 짜인 탄탄한 조연진의 호연으로 기대를 모으는 <강남 1970>은 1월 21일 개봉하여 언론과 평단은 물론, 관객들에게 폭발적인 찬사를 받으며 절찬 상영중이다.

영화 강남 1970에 출연하는 김래원
영화 강남 1970에 출연하는 김래원

제목 강남 1970 각본/감독 유하
출연 이민호 김래원 정진영 김설현 외 제공/배급 쇼박스㈜미디어플렉스
제작 ㈜모베라픽처스, 쇼박스㈜미디어플렉스 장르 액션 드라마
크랭크인 2014년 4월 16일 크랭크업 2014년 8월 31일(95회 차)
개봉 2015년 1월 21일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