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가 5월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하루 앞둔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야 원내대표 회동을 갖고 있다.
새누리당 유승민 원내대표와 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가 5월 임시국회 마지막 본회의를 하루 앞둔 지난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여야 원내대표 회동을 갖고 있다.
 
 

 [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주행감도 뛰어나지만, 무엇보다 가격 경쟁력이 있습니다."

27일(현지시간) 이탈리아에서 열린 쌍용차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 글로벌 시승 행사에 참가한 뒤 한 영국 언론이 내놓은 반응이다.
 
쌍용차는 지난 27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티볼리에 주요국 자동차 기자단 및 대리점 관계자 등 140여명을 초청해 신차 발표 및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장소인 티볼리는 로마시대부터 이어져 온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어우러진 휴양도시로, 신차의 차명이 유래한 지역인 만큼 이번 행사에 더할 나위 없이 어울리는 뜻깊은 장소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종식 쌍용차 사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티볼리는 쌍용차가 축적해 온 SUV 제작 노하우와 한국의 장인정신을 구현한 글로벌 전략모델"이라며 "쌍용차의 가치를 한 단계 도약시킬 기념비적인 제품으로, 티볼리 출시를 통해 글로벌 SUV 시장의 주역으로 나아가는 여정을 향한 큰 발걸음을 내딛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에 시승한 유럽형 모델은 쌍용차의 엠블럼만 바뀌었을 뿐 나머지는 한국에서 출시된 가솔린 모델과 같다.
 
일단 현지 반응은 좋은 편이었다.
 
영국에서 쌍용차를 판매하는 대리점 관계자는 "영국 SUV 시장에서 새로운 브랜드인 티볼리에 대한 수요가 많아 선주문 물량이 다 팔린 상태"라고 전했다. 실제로 유럽 수출을 위해 지난 3월 선적한 4천~5천대 물량은 이미 다 팔려나갔다.
 
쌍용차는 성공적인 티볼리의 유럽 출시에 사활을 걸고 있다. 티볼리는 애초 유럽 시장을 겨냥해 만든 차종이다. 차명을 티볼리로 정한 것도 이 때문이다.
 
현재 60% 수준인 평택공장 가동률을 100%로 끌어올리려면 기존의 대형 SUV로는 한계가 있다고 보고, 연간 12만대 생산을 염두에 두고 개발한 소형차다. 유럽의 SUV시장이 연간 20% 이상 성장하는 가운데 티볼리가 속한 준소형급은 SUV 시장의 4분의 1가량을 차지하고 있어 시장 전망도 밝다.
 
이에 따라 쌍용차는 6월 티볼리를 유럽에서 성공적으로 출시해 당장 내년부터 티볼리를 전 세계적으로 10만대 가량을 판매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경쟁 차종으로 르노의 캡처, GM의 모카 등을 꼽고 있다. 티볼리의 유럽 내 판매 가격은 두 차종의 중간 수준이다.
 
최종식 쌍용차 사장은 "올해 1월 한국에서 출시한 이후 매달 4천대 이상 주문이 쏟아지고 있다"며 "오랜만에 나온 완전한 신차이자 첫 번째 'B세그먼트' 제품으로 젊은 층과 여성소비자 등 새로운 수요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회사로서는 매우 고무적"이라고 소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