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의 길 위에서 진짜 이야기를 만나다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기적의 승리 뒤에 감춰진 진짜 이야기 <명량: 장군의 길>[감독: 정세교, 김한민 |출연: 김한민, 오타니 료헤이, 이해영, 장준녕 |제작: 빅스톤 픽쳐스 |제공/배급: NEW]이 오는 4월 30일 개봉을 확정 지었다. 

명량해전 직전 긴박했던 그 길을 걷다!
김한민 감독과 영화 <명량>의 세 배우들이 따라간 장군의 길에서
우리가 몰랐던 ‘진짜 이순신’을 만난다!
 
영화 '명량: 장군의 길' 출연진과 김한민 감독
영화 '명량: 장군의 길' 출연진과 김한민 감독
 
이순신 장군의 명량해전 준비 과정을 따라가며 감춰졌던 이야기를 밝히는 다큐 영화 <명량: 장군의 길>이 오는 4월 30일 개봉을 확정했다. <명량: 장군의 길>은 이순신 장군이 명량해전을 준비하며 60일간 걸었던 1,234km의 수군재건로를 따라가며 숨은 역사적 사건을 알아보는 대장정 프로젝트. 이 영화는 <명량> 개봉 이후, 수면 위로 드러나기 시작한 일본과의 역사적 시각 차이 및 영화에서 표현된 명량해전은 지나치게 과장되어 있다는 일부 시선을 접한 김한민 감독이 명량해전의 진정한 의미를 알리고자 기획되었다. 이와 같은 의도로 시작한 영화는 그 길을 따라가는 과정에서 이순신 장군의 인간적인 면모와 백성을 살리기 위한 고뇌를 발견하게 될 예정이며 또한 이제까지 보지 못했던 이순신 장군을 통해 관객들에게 새로운 감동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작품은 김한민 감독과 <최종병기 활>의 조감독으로 인연을 맺은 정세교 감독이 공동연출을 맡았으며, 이와 더불어 김한민 감독은 본편 속에 직접 출연해 장군의 길을 함께 걷는다. 또한 <명량>에서 스파이 준사 역의 배우 오타니 료헤이와 이순신 장군의 곁을 우직하게 지키는 두 장군 송희립 장군 역의 배우 이해영, 나대용 장군 역의 배우 장준녕이 이순신의 길에 함께 한다.
 
명량해전의 의미에 대한 질문에 직접 해답을 찾아가는 흥미로운 과정을 그린 <명량: 장군의길>은 역사적 사건을 풀어가면서 영화보다 더욱 극적인 이야기가 주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로서의 가능성 역시 야심 차게 보여줄 예정이다. <극락도 살인사건>, <최종병기 활>, <명량> 등을 통해 명실상부 흥행 메이커로 자리잡은 김한민 감독이 새로운 시도로 한국 영화사에 또 어떤 기록을 남기게 될지 역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늘 새로운 시도를 하는 김한민 감독의 흥미롭고 색다른 도전 <명량: 장군의 길>은 오는 4월 30일 전국 극장가에 찾아 온다.
 
<영화정보>
 
제 목: <명량: 장군의 길>
감 독: 정세교, 김한민
출 연: 김한민, 오타니 료헤이, 이해영, 장준녕
장 르: 다큐 영화
제 작: 빅스톤 픽쳐스
제공/배급: NEW
개 봉: 2015년 4월 30일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