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핫스타 임시완, 한국전쟁 군인 역으로 변신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완득이> <우아한 거짓말> 이한 감독의 차기작이자 한국전쟁 당시 실제 존재했던 합창단의 이야기를 영화화해 기대를 모았던 <오빠 생각>이 2015년 최고의 핫스타 임시완의 캐스팅을 확정 짓고 본격적인 촬영 준비에 돌입했다. [제공/배급 NEW | 제작 조이래빗 | 감독 이한] 

배우 임시완
배우 임시완

영화 <오빠 생각>은 1950년대 초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모든 것을 잃은 아이들과 그 아이들만은 지키고픈 한 군인이 전쟁터 한 가운데에서 부르는 아름다운 기적을 그린 휴먼 감동 대작이다. 한국전쟁 당시 실존했던 어린이 합창단을 모티브로 한 <오빠 생각>은 <완득이><우아한 거짓말>등을 통해 유쾌한 웃음과 섬세한 감성으로 관객을 사로잡았던 이한 감독이 연출을 맡아 가슴 따뜻한 스토리와 음악으로 진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오빠 생각> 시나리오를 읽고 바로 연출을 결심한 이한 감독은 “’이 아름다운 이야기를 내가 언제 다시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깊은 울림을 주는 작품이다”라며 무한 애정을 드러냈다.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던 모두의 마음을 움직일 주인공 ‘한상렬’ 소위 역에는 임시완이 캐스팅 되었다. 스크린 데뷔작 <변호인>으로 호평 받은 데 이어 지난 해 대한민국 사회 문화 전반에 열풍을 일으킨 드라마 [미생]에서 ‘장그래’ 역을 완벽히 소화해내며 최고의 자리에 오른 임시완은 차기작에 대한 뜨거운 관심 속 <오빠 생각>을 스크린 컴백작으로 선택했다. 전쟁으로 인한 아픔과 상처를 가슴에 묻고 묵묵히 전장을 지휘하는 인물로 합창단 아이들을 만나 서서히 변화해 가는 ‘한상렬’ 소위로 분한 임시완은 인간적이고 따뜻한 면모로 한층 성숙하고 남자다운 변신을 보여줄 예정이다.
 
임시완의 캐스팅에 대해 이한 감독은 “한상렬 소위 역에 가장 먼저 일순위로 떠올렸던 배우를 캐스팅하게 되어 더할 나위 없이 기쁘고 든든하다. 캐릭터에 신중하게 몰입하는 모습, 묵묵하지만 확실하게 본인의 색깔을 내는 연기가 인상적이었다. 무엇보다 이 아름다운 이야기에 완벽히 어울리는 배우라고 확신했고, 더욱 멋진 한상렬 소위를 완성해낼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라며 임시완에 대한 높은 신뢰와 기대를 드러냈다.
 
한국전쟁 당시 잊고 있던 우리들의 이야기로 모두의 마음을 울릴 묵직한 드라마에 아름다운 음악이 더해져 가슴 벅찬 감동과 여운을 선사할 휴먼 감동 대작 <오빠 생각>. 이한 감독과 임시완의 첫 만남으로 기대를 모으는 <오빠 생각>은 현재 촬영 준비 중이다.

<영화정보>
제 목 : 오빠 생각
감 독 : 이한
출 연 : 임시완
제공/배급: NEW
제 작 : 조이래빗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