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조재형)은 저소득층 노인들을 대상으로 의치(틀니)를 무료로 지원한다.

치아결손으로 음식물 섭취가 자유롭지 못한 저소득층 노인들에게 무료의치 지원 사업을 실시하기로 하고 3월 10일까지 김포시보건소 구강보건실(980-5021)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사업 대상자는 김포 내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건강보험전환자이며 기존 국가무료의치사업으로 틀니를 했거나 만 75세 이상 의료급여 및 건강보험 틀니 수혜자로 7년 이내에 지원받은 경우는 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신청자들은 접수 후 시술적합 유무를 확인하고 전신건강상태 및 구강검진을 통해 최종 대상자로 선정되며, 김포시보건소와 업무협약을 맺은 김포시치과의사회 협조를 받아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김포시보건소는 노인들에게 의치사업의 취지를 비롯해 시술자와의 협조관계, 적응과정의 어려움, 의치 관리요령 등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강희숙 보건사업과장은 “의치 지원외에도 시린 치아 예방에 탁월한 불소도포와 치주질환 예방을 위한 스케일링 사업도 적극 추진해 노인들의 구강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