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민원포털'서비스로 민원서류 32종 발급가능

[코리아프레스 = 이재훈 기자] 성남수정경찰서(서장 조법형)는 경찰청에서 지난 2일부터 시행된 “경찰민원포털”서비스에 대해 온 주민이 경찰 민원을 편리하게 이용하고자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시작하였다.

“경찰민원포털”이란 민원인이 경찰관서 방문 없이도 32종의 온라인 민원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이며 또한, 그 동안 분산 운영하던 사이버경찰청 등 기존시스템을 일원화하였고, 온라인 발급 신청 민원을 기존 17종에서 32종으로 확대하면서 직접 경찰관서를 방문해야 하는 불폄함과 함께 사회적 비용 절감에도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경찰민원포털”이용 방법은 인터넷 검색창(minwon.police.go.kr)과 사이버 경찰청 배너를 통해 접속할 수 있고, 홍보 동영상은 유투브나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성남수정경찰서는 지역 주민들이 민원을 위해 경찰서를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해소 하고자 “경찰민원포털”서비스를 적극 홍보하고 있으며, 민원인의 편의 도모와 경찰 민원행정의 획기적인 개선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다양한 채널로 이용했던 경찰관련 민원처리의 불편함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를 수용해 강신명 경찰총장은 단일화된 온라인 창구를 개설하도록 주문하고 이에 ‘경찰민원포털’을 통해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다.

성남 수정 경찰서 민원실에서 근무하는 C 경장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2월 2일 싸이트를 오픈하고 아직 홍보가 부족하여 국민들의 이용률은 높지 않지만 사내 SNS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와 버스, 지구대 전광판, 인쇄물 등 다양한 홍보방법을 통하여 ‘경찰민원포털’을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국민들의 편익을 위하여 노력하는 경찰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힌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