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과 평단이 극찬한 화제의 작품, 입소문 흥행 계보 이어간다!!

[코리아프레스 = 이재훈 기자] 오는 3월 12일 개봉을 확정한 변요한, 이주승 주연의 <소셜포비아>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2014년 <한공주>를 잇는 2015년 첫 문제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SNS 마녀사냥을 소재로 보다 실감나고 속도감 있게 다룬 내용으로 영화제에서 먼저 공개된 후 언론과 평단의 호평을 얻은 만큼 벌써부터 관객들의 기대감이 대단하다.

영화 <소셜포비아>의 한 장면
영화 <소셜포비아>의 한 장면

2014년 <한공주> 이어 SNS 마녀사냥 다룬 2015년 첫 문제작!
언론과 평단의 연이은 호평 세례! 입소문 흥행 바톤 잇는다!

2014년 다수 영화제 수상 및 초청 세례로 화제를 모은 <한공주>는 개봉 후 언론과 평단의 끊임없는 호평으로 입소문 흥행을 이룬 바 있다. 2014년 최고의 여배우로 주목 받은 천우희의 놀라운 연기력,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대중을 압도한 이수진 감독의 섬세한 연출력, 우리 사회의 이야기를 제대로 풀어낸 수작으로 인정받았다. <소셜포비아> 또한 배우 변요한, 이주승의 폭발적인 열연, 신인 감독임에도 불구하고 긴장감 있는 탁월한 연출로 영화계와 관객이 인정한 홍석재 감독, 현재 SNS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의 모습을 반영한 스토리까지 극찬을 얻으며 2015년 <한공주>를 잇는 영화계가 발견한 화제의 작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영화 <소셜포비아>는 SNS에서 벌어진 마녀사냥으로 인한 한 사람의 죽음이 자살인지 타살인지 파헤쳐가는 SNS 추적극이다. 드라마 [미생]에서 ‘한석율’ 역으로 2014년 최고의 한 해를 마무리한 변요한과 [피노키오]에서 활약한 이주승이 각각 주인공 ‘지웅’과 ‘용민’ 역을 맡아 충무로 대세다운 폭발적인 열연을 선보인다. 단편 <필름>, <Keep Quiet> 등 젊은 감각과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수상 행진을 이어온 홍석재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으로, 제 19회 부산국제영화제 감독조합상, 넷팩상(아시아영화진흥기구상), 제 40회 서울독립영화제 관객상, 배우상을 수상하며 영화계와 관객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다. 영화를 먼저 관람한 관객들은 ‘한 순간도 지루함을 용납하지 않는다’(newb****), ‘유력한 2015년 베스트무비’(i2kr****), ‘현재 내가 살아가고 있는 대한민국의 이야기’(nahy****), ‘섬세한 연출과 긴장감 있는 스토리,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 보는 내내 몰입하며 봤던 작품’(musi****), ‘플롯이 탄탄하다. 홍석재 감독의 차기작이 매우 기대된다’(ksyi****) 등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영화 <소셜포비아>는 최근 사회 이슈를 모으고 있는 SNS 마녀사냥 소재를 실시간 생중계 형식으로 속도감 있게 전한다. 대중들의 SNS 사용실태에 대한 생생한 묘사로 공감을 자아내면서도 숨막히는 실시간 추적으로 극도의 스릴까지 선사할 예정이다. 섬세한 연출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완성도를 높여 평단과 관객이 먼저 인정한 화제의 작품 <소셜포비아>는 오는 3월 12일 개봉한다.

STORY
전국민을 떠들썩하게 한 군인의 자살 소식에 남긴 악플로 네티즌들의 분노를 사며 실시간 이슈에 오른 ‘레나’. 여기에 경찰지망생 지웅(변요한)과 용민(이주승)은 인기 BJ 양게가 생중계하는 현피 원정대에 참여한다. 하지만 현피 당일 날 ‘레나’는 싸늘한 시체로 발견되고, 비난의 화살은 순식간에 이들에게로 향한다.
경찰 시험에 불리한 기록이 남게 될까 불안한 지웅과 용민은 ‘레나’의 죽음에 의혹을 제기하는데…
과연 그녀의 죽음은 자살인가, 타살인가!
다시 시작된 마녀사냥의 끝은?

<영화정보>
제목: 소셜포비아
원제: Socialphobia
감독: 홍석재
출연: 변요한, 이주승, 류준열, 하윤경 등
제공: KAFA
공동제공/배급: CGV아트하우스
제작: KAFA FILMS
개봉: 2015년 3월 12일
러닝타임: 102분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