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지 못했던 진실! 2004년 ‘강의석 사건’ 실화 드라마!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2004년 명문 종교 사학에서 벌어진 인권 문제를 담은 실화 드라마 <미션스쿨>(제작/감독: 강의석 l 제작지원: 종교자유정책연구원, 인권연대 l 배급: 홀리가든 l 출연: 이바울, 임정은, 권우경, 윤금선아 외)이 오늘 기다림의 끝, 드디어 오늘 개봉했으며 개봉을 기념해 미공개 B컷 포스터를 전격 공개했다!

우리가 알지 못했던 진실! 2004년 ‘강의석 사건’ 실화 드라마!
<미션스쿨> 드디어 오늘 개봉, 개봉 기념 B컷 포스터 대방출!
 
<미션스쿨> 미공개 B컷 포스터
<미션스쿨> 미공개 B컷 포스터
[모든 국민은 종교의 자유를 가진다] ‘대한민국 헌법 제20조’에서는 개인의 종교에 대한 자유를 보장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정말 그러한 대한민국에서 살고 있을까? ‘종교의 자유’를 외치며 목숨을 건 46일간의 사투를 감행했던 한 고등학생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미션스쿨>이 오랜 기다림의 끝, 드디어 오늘 개봉했다.<미션스쿨>은 암묵적으로 자행되어 온 대한민국 종교 사학의 종교 강요와 학생 인권 문제를 수면 위로 끌어올린 국내 최초의 실화 드라마다. <미션스쿨>은 제6회 부산평화영화제 관객상 수상과 함께 “새로운 사실과 직면할 수 있는 힘을 준 영화”, “무지하고 어리석은 사회가 깨어지는 계기가 되어 줄 작품”, “가치관과 영화의 세계가 일직선에 놓인 진정성 있는 작품” 등 뜨거운 호평을 받았으며, 영화의 실제 주인공인 강의석 감독이 연출과 제작을 맡아 사건 당시 지난한 싸움의 아픔과 고통을 고스란히 전해 줄 예정이어서 화제를 모은다. 또한, <미션스쿨>은 <줄탁동시><이것이 우리의 끝이다><못> 등의 작품에서 깊이 있는 감정 연기를 펼친 배우 이바울을 비롯해 제14회 미쟝센단편영화제 연기상을 수상하며 주목 받고 있는 떠오르는 신예 윤금선아, 그리고 임정은, 권우경 등 실력파 배우진이 대거 참여하여 작품에 대한 기대와 신뢰를 높이고 있다. 부당한 요구에 맞서 당연한 권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바울’의 투혼과 용기가 관객들에게 어떻게 다가설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2015년 그 동안 외면해왔던 한국사회의 ‘불편한 자유’를 돌아보게 할 실화 드라마 <미션스쿨>은 오늘부터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화정보>
 
제 목 : 미션스쿨
감 독 : 강의석
제작 지원 : 종교자유정책연구원, 인권연대
출 연 : 이바울, 임정은, 권우경, 윤금선아, 허경영, 김재연 외
제 작 : 강의석필름
배 급 : 홀리가든
등 급 : 12세이상관람가
러닝 타임 : 62분
장 르 : 실화 드라마
개 봉 : 2015년 10월 15일
영 화 제 : 제6회 부산평화영화제 도란도란 관객상 수상
페이스북 : facebook.com/rightsofyouth
 
<SYNOPSIS >
 
“저는 오늘부터 예배를 거부하겠습니다!”
 
기독교 명문사학인 대명고등학교의 아침은 교내에 울려 퍼지는 찬송가 소리로 시작된다. 비기독교인인 학생회장 바울은 매일 반복되는 종교 수업과 예배를 받아들일 수 없다. 교장실을 찾아가 강제 예배는 부당하다 말하지만, 누구도 그의 말을 귀담아들으려고 하지 않는다. 급기야 유일한 바울의 상담자였던 교목실장은 종교다원주의자로 몰려 학교에서 내쫓기게 되고, 부모님과 친구들 역시 바울의 행동을 못마땅하게 여긴다. 아무도 들어주지 않는 목소리… 바울은 결국 강제 예배를 거부하고, 1인 시위와 단식투쟁을 감행한다. 이에 학교는 ‘퇴학’이라는 강경책을 내세우는데.. 과연, 바울은 다시 평범했던 날들로 돌아갈 수 있을까?
 
2004년 한국 사회에 빅 이슈를 던진 한 고등학생의 실화!
그동안 외면해왔던 불편함의 실체가 드디어 공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