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성완종 리스트’를 수사중인 검찰 특별수사팀(팀장 문무일)이 지난 2012년 성 전 회장 측이 당시 박근혜 새누리당 후보 대선캠프 부대변인 김모씨에게 2억원을 건넸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당사자들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사실 확인작업에 착수했다.

4일 수사팀은 이 돈이 캠프 핵심관계자에게 전달됐는지 등을 규명하기 위해 김씨를 조만간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
 
수사팀은 경남기업 재무담당 부사장을 지낸 한모씨로부터 “성 전 회장의 지시에 따라 2012년 대선 당시 비자금 2억원이 당시 새누리당 대선 캠프에 전달됐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성 전 회장도 숨지기 전 경향신문과 인터뷰에서 “2012년 대선 때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에게 2억원을 지원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검찰은 한씨의 진술 내용을 면밀히 검증한 뒤, 진술이 시사하는 비자금 흐름과 성 전 회장의 메모와 언론인터뷰 속에 담긴 금품거래 의혹과의 연관성을 확인하고 있다.
 
향후 검찰 소환조사에서 김씨가 2억원의 ‘전달자’로 확인될 경우 검찰 수사가 새로운 국면을 맞게 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하지만 전달자로 지목된 김씨는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보이고 있어 실제 대선자금에 대한 본격적인 수사착수가 결정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