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지방세수 확보에 청신호 켜져...연납제도 이용 당부

[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의왕시 지방세수 확보에 청신호가 켜졌다.

의왕시 자동차세 연납현황이 전년에 비해 1,125건이 증가하고 그에 따른 세액도 2억9천7백만원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자동차세 체납건수와 체납액은 전년에 비해 각각 약3천4백건. 2억8천4백만원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따라 의왕시는 올해 1월까지 수납된 자동차세가 11,004건, 31억 5백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6%가 증가했고 체납액은 9.2%가 감소하는 실적을 거뒀다.

이같이 세수가 증가하게 된 것은 시의 적극적인 홍보와 ARS, 인터넷 위텍스, 가상계좌등 다양한 납부시스템과 자동차세 연납이 가정경제에 도움이 된다는 시민 인식이 널리 확산된 덕분으로 보인다.

또한 체납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 등 시의 강력한 체납처분과 불법명의 자동차(속칭 대포차) 정리, 차령초과 차량에 대한 말소 등 시의 꾸준한 체납액 감소노력도 세수 확보에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세금을 납부하려는 의지와 시의 적극적인 징수활동이 체납액 감소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세수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시민들 역시 세금을 절약할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제도를 많이 활용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