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이용자 ‘답답해!’

SK텔레콤에 소비자 항의 빗발쳐... SK텔레콤 긴급 문제 발생! SK텔레콤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SK텔레콤 언제쯤 문제 해결하나? SK텔레콤이 말썽이다.

SK텔레콤은 "HD보이스 장애가 생겨 3G로 콜이 몰려 통화가 되다가 안 되는 현상이 반복되고 있다"며 "데이터 및 문자 전송 등은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SK텔레콤 이용자는 물론 타 통신사에서 SK텔레콤 이용자로 전화해도 연결이 되고 있지 않다. SK텔레콤 이용자들 중에는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을 포함해 부산, 대구 등 지역에서도 일부 장애를 호소하는 이용자가 있다.

SK텔레콤 이미지 : SK텔레콤 사이트
SK텔레콤 이미지 : SK텔레콤 사이트

이는 SK텔레콤의 LTE 음성통화(HD 보이스)가 6일 오후 3시30분부터 서울과 수도권을 포함, 전국에서 국지적 장애가 발생했기 때문이라고 알려졌다.

이용객 중 상당수는 SK텔레콤 문자도 먹통이라고 불평, 불만을 쏟아내고 있다.

오후 5시 26분에도 SK텔레콤 이용자끼리 뿐만 아니라 SK텔레콤과 타 통신 가입자와도 음성통화는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따라서 SK텔레콤 이용자들은 처음에는 자신의 스마트폰만 문제인 줄 알았는데 SK텔레콤 장애 소식을 듣고, 해결책을 알아보고 있다.

SK텔레콤 이용자들 중에 서울, 경기 지역 외 부산, 울산, 대구 등에서도 통화와 함께 일부는 메시지 전송까지 되고 있지 않아 답답함은 더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상세 내용을 파악중"이라고 전했다. 그리고 SK텔레콤은 "최대한 빠르게 복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SK텔레콤... 일부 지역에서 통화뿐만 아니라 이제 문자까지 장애라니...”

SK텔레콤, 통화가 되다가 안 되는 현상이 반복되자 화가 난 사람들도 많다.

네티즌들은 “SK텔레콤 음성 통화 장애라는데 난 전화할 사람도 해줄 사람도 없어서 전혀 문제를 못 느끼고 있다 ㅜㅜ 트위터만 잘 터지면 됨”, “SK텔레콤 쓰는 우리 가족 전원 전화 안 되는데, 전화 안 되는 거 지금 우리 가족만 그럼?”, “SK텔레콤 쓰시는 분들 괜찮나요? SK에게 전화하는데 지금 안 되는거 같은데...”, “오늘 sk텔레콤 뭔 일 있냐? 각기 다른 번호로 10분 간격 통화시도 통화량 많아 연결 안 된다네” 등 SK텔레콤에 대해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코리아프레스 = 임수현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