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신할 수 있는 전환점

“노래하고 싶다”
“계속하고 싶다”

k팝스타6 ‘더 라스트 찬스’에서 마지막 베틀 오디션 조의 JYP 대표로 출연한 성유진은 “JYP 트레이닝 시간 발성 부분에 대한 이야기 하다가 마음에 문제가 있다고 해주셔서 제 마음을 들여다 보는 시간이었고, 제 노래를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성유진은 “마음이 후련해지고 편안해 지니까 노래가 더 보였다. 문제점이 뭔지 생각해 보았고, 변신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되었다”고 했다.

성유진. 이미지 출처 : SBS 방송 화면 캡처
성유진. 이미지 출처 : SBS 방송 화면 캡처

유희열 심시위원은 심사평에서 “‘부제가 라스트찬스!’인데 유진 씨에게 제일 부합되는 말일 수도 있을 것 같다”며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던 상투성, 습관들 안 하려고 처절하게 싸우는 모습을 지켜봤다고 했다.

또한 유희열 심시위원은 ‘이 라스트 찬스. 가수라는 거, 노래라는 거가 어떤 의미인가?’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무대였고, 복합적인 생각이 들었다며 잘 싸우셨다고 격려했다.

양현석 심사위원은 “본인의 무대는 본인이 찾아야 한다. 가수가 되고 싶어하는 모든 사람에게 하고 싶은 말”이라며 “개성 있는 가수만이 살아남는다. 성공한 가수들을 보면 그 사람 같은 사람이 없었다”고 했다.

끝으로 박진영 심사위원은 “제 꿈은 뭔가를 건드려서 아! 하고 깨달아지는 것! 작은 자극이라도 되길 바라는 것이다. (그런 것들이) 자극들은 될 수 있지만 그 깨닫는 건 본인이 깨달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여전히 박자를 약간씩 밀어 부른다. 그리고 숨을 넓게 쉬다가 급해지면 가슴으로 쉰다”고 했다. 그러나 분명한 건 옛날 스타일의 창법들과는 피나는 싸움을 한 것은 보인다고 했다.

왼쪽부터 지우진, 유지니, 성유진. 이미지 출처 : SBS 방송 화면 캡처
왼쪽부터 지우진, 유지니, 성유진. 이미지 출처 : SBS 방송 화면 캡처

마지막 베틀 오디션 조의 결과는 3위부터 발표했다. 이번 시즌을 떠나게 될 참가자는 지우진이었다 .

지우진은 “아쉬운 것도 있지만 후련하기도 하다. 정말 행복했었다는 말 하고 싶다”고 마지막 소감을 발표했다.

성유진. 이미지 출처 : SBS 방송 화면 캡처
성유진. 이미지 출처 : SBS 방송 화면 캡처

아쉽게도 마지막 베틀오디션 1등은 없었다! 이제 2위 재대결에서 본인들의 진짜 실력으로 승부를 봐야 한다.

[코리아프레스 = 이예진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