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주승용과 정청래 연일 대립각, 내부 분열 표면으로...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정청래 “사퇴 않으면서 사퇴한다 공갈친 주승용이 더 문제”
발끈 주승용 회의석상 박차고 나가... 새정치 아수라장!

정청래 최고위원은 이날 발언에 앞서 “(주승용 최고위원이 방금 말한) 공개, 공정, 공평 매우 중요한 일이다”라고 주승용 최고위원의 말을 맞받았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이어 “그런데 사퇴하지도 않으면서 사퇴할 것처럼 공갈친 것이 더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핵폭탄 같은 발언으로 주승용 최고위원을 겨냥하자, 막 발언을 마치고 숨을 고르려던 주승용 의원의 표정이 순식간에 굳어졌다.

8일 새정치민주연합 제97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주승용 최고위원과 정청래 최고위원이 굳은 표정으로 서로를 노려보고 있다.
8일 새정치민주연합 제97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주승용 최고위원과 정청래 최고위원이 굳은 표정으로 서로를 노려보고 있다.

정청래 의원은 나아가 “자중하고 단결하는데 협조했으면 좋겠다”고 주승용 의원의 발언 내용을 일축하고, 정국 현안에 대한 발언을 이어갔다.

그러나 정청래 의원이 현안 발언이 끝나자마자 주승용 의원은 기다렸다는 듯 마이크를 잡고 “공개석상에서 이런 말을 들은 것은 치욕적”이라고 말해 결국 분을 표출하고 말았다.

주승용 의원은 “세상을 이렇게 살지 않았다. 사퇴하지도 않을 것이면서 사퇴한다고 공갈쳤다?”라고 반문하고 “이건 설사 그렇다 하더라도 그렇게 말을 하면 않된다”고 정청래 의원의 이날 발언에 대해 정면으로 대립의 날을 세웠다. 주승용 의원이 처음으로 자신의 주장을 반대해온 목소리에 대립각을 세우는 순간이었다.

주승용 의원은 아울러 “그리고 (정청래 의원이) 지금까지 제가 발언한 것에 대해서 사사건건 SNS 통해서도 비판을 해왔어도 참았다”며 “‘주승용 의원의 말은 틀렸다’(라고 글을 올리는데)... 저 같으면 주승용 의원과 의견이 다르다(라고 표현했을 것이다)”라고 그간 정청래 의원이 트위터나 페북 등 SNS 계정을 통해 비판한 내용들에 대해 불만과 반론을 제기했다.

주승용 의원은 언성을 더욱 높이고 “제가 아무리 무식하고 무능해도, 그런 식으로 당원들의 대표인 최고위원에게 할 말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정청래 의원의 발언에 대해 불쾌감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주승용 의원은 끝으로 “저는 지금까지 공갈치지 않았다. 내가 공개석상에서 말을 했기 때문에 여기서 말하는 것”이라며 “(정청래 의원은 SNS에 공개적으로 표현하는데) 나는 비공개에서 말해야 하나? 나는 사퇴한다! 모든 지도부들 해야 한다!”고 언성을 높이고는 회의장을 박차고 떠나버렸다.

한편, 회의장을 박차고 나간 주승용 의원을 만류하기 위해 문재인 대표를 비롯 당 지도부 의원들이 대부분 뒤를 따라 나갔으나 끝내 주승용 의원은 되돌아오지 않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