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체험행사, 이벤트 등 가족 관람객 맞이 준비

[코리아프레스 = 유찬형 기자] 수원박물관이 2015년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 수원박물관 가족문화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공연, 체험행사, 이벤트 등을 마련하여 가족 단위로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준비를 하고 있다.

어린이날 행사에서는 박물관 내부에서 다양한 상설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외부 공간에서는 만들기 체험과 공연 및 이벤트 행사가 열린다.

먼저, 박물관 안에서는 해설사와 함께하는 박물관 탐방 코스를 따라 박물관 구석구석을 살펴 볼 수 있다. 또, 박물관 다목적실을 개방해,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했다. 기존에 예약 후 이용할 수 있었던 어린이체험실도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박물관 야외공간에서는 다양한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붓으로 쓰는 손글씨, 캘리그라피 써보기, 연 만들기, 제기 만들기 등 전통 관련 체험 부스가 마련된다. 또, 조물락 조물락 손비누 만들기, 나무비즈를 이용한 팔찌 만들기, 조개껍데기를 엮어서 만드는 목걸이 등 다채로운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 체험 부스는 일부 프로그램이 유료로 진행되며 운영 본부에서 쿠폰을 구입하면 유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정조대왕 인형극, 역사왕 퀴즈 대회, 마술공연 등 이벤트 행사가 열려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행사 당일 교통 혼잡을 우려하여 주차는 경기대학교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며, 박물관 운영 본부에서 주차증을 받은 가족은 할인이 적용된다.

가족문화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박물관(031-228-4135, 4150)으로 문의하거나 수원박물관 홈페이지(swmuseum.suw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