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모씨 부부, 신도들 대상으로 무면허 의료행위 벌인 혐의

[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한국 야구계의 전설로 통하는 ‘무쇠팔’ 최동원씨가 '소금물로 관장하면 불치병이 낫는다'며 무면허 의료 행위를 벌인 목사 부부에게 불법 시술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5일 서울 강동경찰서에 따르면 2007년 대장암 진단을 받은 뒤 투병생활을 하던 최씨는 2010년 12월 서울 강동우 명일동 A교회 목사 조모(56)씨 부부에게 소금물 관장 시술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당시 캠프에서 조 목사 부부는 환자들에게 소금물과 간장 외에는 다른 음식이나 처방받은 약 등을 복용하지 못하게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정황상 최씨가 캠프에서 소금물 관장 등 불법 시술을 받은 것 같다"며 "목사 부부의 불법 시술이 최씨의 사망과 연관성이 있는지도 확인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최씨는 '무쇠팔'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며 1983년 프로에 데뷔한 뒤 8시즌 동안 통산 103승74패 26세이브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특히 1984년 롯데자이언츠 선수 시절에는 삼성과의 7전4선승제 한국시리즈에서 홀로 4승(1패)을 따내는 등 전무후무한 기록으로 한국야구계에 전설로 남았다.

한편 경찰은 아픈 신도들을 상대로 무면허 의료행위를 하고 건강보조식품 등을 판매한 조씨 부부와 교회 관계자 2명 등 4명을 의료법 위반 등 혐의로 입건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조 목사 부부는 지난 6년 동안 암 등 치료가 어려운 난치병 환자들에게 '소금물로 관장하면 불치병이 낫는다'며 9박10일간의 의료캠프를 연 뒤 소금물로 관장을 하거나 각종 의료기기와 건강보조식품 등을 판매하는 등 무면허 의료 행위를 벌인 혐의다.

현재까지 확인된 피해자가 20여명에 이르지만 범행 기간 등을 고려해 추가 피해자가 더 있을 것으로 경찰은 추정하고 있다.

경찰은 조 목사 부부 등을 상대로 정확한 범행 기간과 피해 규모, 여죄 등을 확인하는 한편 환자들에게 침을 놓아준 한의사도 소환조사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