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김한주 기자] 국립한국교통대학교는 지난 23일 중소기업청이 진행하는 '2015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음을 밝혔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국립한국교통대학교 는 2015학년도부터 매년 25억원 이내의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고, 최대 5년간 125억원 규모의 국비를 지원받아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게 됐다.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예비창업자를 선발하고, 창업사업화 자금을 지원해주며 대학생 및 일반인 창업강좌를 개설하고 운영하는 것과 관련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향후의 창업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는 것과 그를 사업화시키는 것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국립한국교통대학교의 로고.
국립한국교통대학교의 로고.

이번 사업을 추진동력으로 충청북도 내에서 상대적으로 낙후된 충북 북부지역의 역동적인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가 지배적이다. 한편,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중소기업청이 지원하고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2014년 12월 초에 사업을 공고하여 전국 50여개 대학이 신청했다. 이들 중 1단계 서면 평가, 2단계 현장 평가, 3단계 발표 평가를 거쳐 총 7개의 대학이 최종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