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고양시의 포부!

꽃박람회-산업통상자원부유망전시회선정
꽃박람회-산업통상자원부유망전시회선정

[코리아프레스 = 이수진 기자]

 
대한민국 최고인 화훼 전문 박람회인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산업통상자원부의 2015 국내 유망전시회로 선정됐다고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에서는 매년 국내전시회 개최 지원 대상사업을 선정하고 이것은 효과적인 수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 경쟁력을 갖춘 전시회를 육성하기 위해서이다.

지난 8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화훼 박람회로는 유일하게 국제행사 인증을 받았고, ‘유망전시회’로 올해 처음 선정 되었는데 수출 증진 및 국내 전시산업 발전을 위해 지원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었기 때문이다.

이번 지원 사업 선정으로 오는 4월 열리는 2015고양국제꽃박람회에 해외홍보비와 해외 업체, 바이어 유치비 등 해외 마케팅 비용으로 4천5백만원의 국비를 지원받을 예정이다.

더 나아가 실질적인 화훼 계약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해외 유수의 바이어를 초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제적인 영향력을 갖춘 우수 화훼 업체를 유치하는데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이사장 최성 고양시장은 “이번 선정을 발판으로 올해 꽃박람회는 침체에 빠진 국내 화훼 산업에 활기를 불어 넣고 국제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화훼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것이다. 특히 화훼 농가의 수출 증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해외 35개국 120개업체, 국내 200개 업체가 참여하는 2015고양국제꽃박람회는 4월 24일부터 5월 10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꽃과 평화, 신한류의 합창’을 주제로 17일간 개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