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한강공원 마포대교-원효대교 사이에 괴물 출현!

영화속 괴물과 똑같은 괴물 모형이 원효대교와 마표대교 사이 여의도 고수부지에 세워진다.
영화속 괴물과 똑같은 괴물 모형이 원효대교와 마표대교 사이 여의도 고수부지에 세워진다.

지난 2006년 한강에 괴물이 나타났다는 설정으로 천만 관객을 동원해 한국 영화의 흥행기록을 새로 썼던 영화 <괴물 : 송강호 주연>. 영화 속 ‘괴물’이 2015년 1월 1일 여의도 한강공원에 다시 나타난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한강을 가장 다채롭고 생동감 있는 무대로 활용해 깊은 인상을 남겼던 영화 <괴물> 속 괴물과 꼭 닮은 모습을 한 높이 3m, 길이 10m짜리 대형 조형물을 마포대교와 원효대교 사이에 설치, 시민에게 공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영화 속 괴물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재현한 조형물도 감상하고 마치 영화의 주인공이 된 것처럼 실감나게 사진도 촬영할 수 있도록 이번 조형물을 설치하게 됐다.

또한 이 조형물을 소재로 '한강에서 괴물과 함께 찰칵 사진 공모전'에 직접찍은 사진을 응모하는 이벤트도 진행되는데, 응모 방법과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응모 방법은 2014년 한강 스토리텔링 사무국 블로그(http://blog.naver.com/hangangstory)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블로그에서 공지하는 이메일 주소로 보내면 된다.
○ 선발분야는 베스트 포즈상(1명)과 베스트 앵글상(1명), 우수상(2명) 등 총 4명의 사진을 선발할 예정이다.
○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2014년 한강 스토리텔링 사무국 블로그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내 공모전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괴물 조형물 설치는 서울시의 ‘한강 이야기만들기(스토리텔링) 사업’의 하나로,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의 주 무대로 활용돼온 한강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문화‧관광 자원을 지속 발굴해 서울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랜드마크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14 한강스토리텔링 사무국’(☎ 070-8130-2246/1680) 또는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 02-3780-077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