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을 발표하고 있는 송영길 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장 후보
공약을 발표하고 있는 송영길 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장 후보

송영길 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장 후보가 철도 근로자를 대상으로 안전을 강조하는 ‘안전 선거운동’을 시작으로 공식 선거운동에 들어간다.

송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첫 날인 22일 0시 인천도시철도 1호선 귤현역 차량정비기지를 찾아 차량정비 근로자를 대상으로 선거운동을 펼치게 된다. 송 후보는 이 자리에서 정비 근로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 철도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할 계획이다.

 오전 10시에는 이번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새정치민주연합 기초단체장, 광역 및 기초의원 후보들과 함께 인천시청에 마련된 세월호 희생자 분향소를 찾아 조문할 예정이다. 송 후보는 요란한 출정식 대신 세월호 희생자들의 명복을 비는 분향소 조문을 통해 조용한 차분한 분위기에서 필승 의지를 다지기로 했다.

이어 오후 1시 30분에는 남구 도화동 수림빌딩 6층 새정치민주연합 인천시당 회의실에서 12대 핵심공약과 60대 세부 공약을 발표하는 인천 종합 비전 선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송 후보 캠프는 공식선거 운동 기간인 이날부터 오는 6월3일까지 13일간의 공식 선거운동 기간 동안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속에서 선거운동을 펼치기로 했다.

송영길 후보 캠프 김교흥 선대본부장은 “세월호 참사로 인해 국민적인 애도 분위기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요란한 유세 등을 배제하고 조용하고 차분한 기조 속에서 선거운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