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서울시는 내년 9월 전면 개장 예정인 한강 세빛둥둥섬 운영의 공공성 강화를 위한 위원회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가 입법예고한 조례에 따르면 이 위원회는 학계·업계·공무원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다.

조례는 사업시행자가 세빛둥둥섬 공공성 확보계획을 수립, 정상운영 2개월 전까지 제출해 위원회의 심의·승인을 받도록 했다.

아울러 해당 계획에 따라 사업시행자가 매년 시행계획을 내도록 하고 그 계획 역시 위원회의 승인을 받도록 규정했다.

또 사업시행자가 승인된 공공성 확보계획을 지키지 않으면 서울시가 이행을 촉구하면서 지체 보상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하고 사업시행자가 바뀌더라도 계획은 그대로 승계하도록 정했다.

시 한강사업본부 관계자는 "이르면 내년 2월 초 위원회가 설치되면 '공공성'의 정의와 범위를 확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한강의 랜드마크를 표방하며 2011년 완공한 세빛둥둥섬은 임대사업체 비리, 부실 설계·시공에 따른 연이은 감사, 운영사 선정 문제로 개장과 거의 동시에 폐장해 2년여 출입이 통제됐다가 지난 9월 12일 서울시와 사업자 ㈜효성 간 운영 정상화 합의로 내년 9월 재개장을 앞두고 있다.

제1·2·3섬으로 구성된 세빛둥둥섬은 현재 일부가 전시회와 중소규모 행사 용도로 개방되고 있다. 야외공연, 전시, 수상레포츠 공간으로 활용된다.

lisa@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