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공공구매촉진대회』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 -

중소기업청은 12일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공공기관.중소기업 관계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년 공공구매촉진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12회째를 맞은 공공구매촉진대회는 한 해 동안의 추진성과를 알리고 공공구매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한 행사로, 중소기업제품 구매 확대를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에 앞장선 공공기관·유공자와 우수 중소기업인을 포상하고 격려하는 행사다.

올해 행사에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우수기관·유공자로 한국수자원공사 등 6개 공공기관과 한국동서발전 국중양 처장 등 37명이 선정돼 대통령표창 등을 수상했다.

공공기관에서는 한국중부발전, 한국수자원공사, 병무청이 대통령 표창을, 대한주택보증, 한국석유공사, 한국도로공사가 국무총리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공공구매 유공자로는 한국동서발전 국중양 처장, 경기도 한성기 지방공업사무관과 경상북도 박성근 지방행정사무관에게 대통령 표창이 돌아갔다.

또 인천국제공항공사 주견 팀장 외 6명이 국무총리 표창을, 한국조폐공사 이하선 차장 외 13명이 지경부·환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송 청장은 이날 대회사에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확대를 통해 중소기업제품의 수요창출을 위해 노력한 공공기관·유공자의 노고를 치하하고 "올해가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비율이 70%가 넘는 원년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술개발제품의 구매를 통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공공기관·중소기업간의 구매상담회와 공공기관에 대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교육이 성황리에 이뤄지기도 했다.

중기청은 이번 행사가 중소기업의 판로개척·경쟁력 확보의 중요한 축이라 할 수 있는 공공구매의 촉진 분위기를 경제 전반으로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중기청 홈페이지 참조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