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현궁 패션쇼「운현궁의 가을, 오천년 역사속의 사랑이야기」
운현궁 패션쇼「운현궁의 가을, 오천년 역사속의 사랑이야기」
  서울시는 10월 19일(토) 저녁 7시, 운현궁 패션쇼「운현궁의 가을, 오천년 역사속의 사랑이야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선선한 가을 저녁에 함께 할 이번 패션쇼의 주무대인 운현궁(사적 257호)은 어린 고종을 대신해 섭정을 한 생부 흥선대원군의 사저로  그 규모나 격식 등이 궁궐 내전에 가깝기 때문에 사대부 문화와 왕실문화가 혼합된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운현궁의 특징을 살려 기획한 이번 전통의상 패션쇼는 고대왕실 의상부터 조선시대 궁중의상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번 패션쇼는 이야기가 결합되어 있어 패션쇼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오천년 역사 속 사랑이야기’라는 주제로 1부 ‘천년애’(千年愛), 2부 ‘궁중의 사람들’, 3부 ‘경천애민’(敬天愛民)이라는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3부까지 진행되는 동안 남녀 간의 아름다운 사랑과 비극적인 사랑, 나라에 대한 사랑 등 아름다운 이야기로 잔잔한 감동을 느낄 수 있으며 웅녀와 환웅, 김유신과 문희, 노국 공주와 공민왕, 인현왕후와 숙종, 장희빈, 명성황후의 사랑 이야기가 어떻게 그려져 있을지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특히 패션쇼와 함께 펼쳐지는 민속 무용과 궁중무용의 공연 무대는 우리 의상의 아름다움을 더욱 빛나게 할 것으로 보인다.
 

  가을 저녁 온 가족과 함께 고즈넉한 운현궁에 들러보자. 오천년을 거슬러 올라가는 사랑이야기를 통해 가슴 따뜻해지는 시간을 경험하게 될 ‘운현궁 패션쇼’의 자세한 내용과 문의사항은 운현궁 홈페이지(www.unhyeongung.or.kr) 또는 운현궁 관리사무소(02-766-9090)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패션쇼는 시작 한시간 전부터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