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진당 이정희 태표와 이석기 의원이 내곡동 국정원 앞에 피킷을 들고 앉아 있다>

통합진보당과 진보성향의 시민사회단체들이 최근 불거진 '이석기 사태'와 관련 "공안당국은 민중탄압을 중단하고 구속된 3명을 즉각 석방하라"며 강력히 촉구했다.

31일, 통합진보당 당원들과 한국진보연대, 민주노총 등 20여개 단체로 구성된 '국정원 내란음모 조작과 공안탄압 규탄 대책위'는 이날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내곡동 국가정보원 앞에서 '국정원 내란음모 조작, 공안탄합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날 집회에는 이번 사태의 중심에 서있는 이석기 의원과 통진당 이정희 대표, 오병윤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와 소속 의원, 당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정희 통진당 대표는 "국정원 대선개입에 대해 국정조사 하자는 촛불이 켜지자 남재준 국정원장이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불법공개해 피해가려 했다"며 "대선개입의 진실이 어느정도 드러나고 이제 남 원장을 해임하고 국정원을 해체하자는 국민의 촛불이 강력히 요구하자 국정원이 내란음모사건을 퍼뜨렸다"고 강력히 주장했다.

또 "국정원은 한두 사람이 장난감총 운운했다고 해서 내란음모라고 조작한다"며 "진보당은 공식적으로 국정원의 내란음모사건은 날조된 모략극임을 분명히 한다"며 "불법 대선사건 잘못을 반성하지 않는 국정원의 오만함과 무법적 행태를 반드시 뿌리 뽑겠다"고 성토했다.

이 대표는 이어 "국정원은 불법으로 허위 피의사실을 퍼뜨리면서 여론재판하는 것을 중단하라"며 "진보당이 나선 것도 누구 한 사람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서가 아니라 한반도의 미래가 이 사건에 달려있기 때문이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대책위는 "국정원이 발표한 내란예비음모사건이란 것은 조직해체의 궁지에 몰린 국정원과 박근혜 정부의 대국민 사기극이고 조작극이며, 이는 역대 정권이 위기에 몰릴 때마다 사용해 왔던 구태한 습관이다"라며 "녹취록에서 조차 이석기 의원이 '총기사용', '국가기간시설 폭파' 등의 지시를 한 사실이 없다는 것이 밝혀졌고 우리 국민들은 국정원이 의도하는 바를 점점 더 분명하게 알아차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진보당의 한 관계자는 현재 집회가 오후 서울역에서 열리는 촛불집회와 연대할지는 미정이라고 밝혔다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