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현희, 전청조 피해자 주장에, 네티즌 “공범일 뿐!” 분노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남현희 전청조는 최고의 남편..남현희 혼란스럽고 억울하다는 주장, 네티즌들은 남현희에게 공범 책임을 물어야 한다는데... 네이버와 카카오, 구글 등 대형 인터넷 포털과 유튜브, 각종 SNS상의 이용자들(이하 네티즌)은 남현희 씨의 주장에 대해 과도한 분노를 표출하고 있는데, 이같은 현상은 최초 전청조 사기 행각 의혹 논란이 불거진 직후 남현희 측이 “법적 대응”을 전가의 보도처럼 거론하며 의혹을 제기한 네티즌들의 감정을 크게 자극해놓았기 때문으로 보이는데, 적극적으로 피해자임을 주장하는 남현희 씨와는 달리 30일 현재 시점에서 보면, 남현희 전청조 두 인물을 대하는 네티즌들의 반응은 오히려 냉담하다.

올림픽 펜싱 은메달리스트 남현희 씨(42)가 최고의 남편이지 않을까 싶다면서 언론에 인터뷰한 이후, 남현희 씨의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 씨(27)에 대한 사기 의혹이 날이갈수록 일파만파 커지는 가운데 남현희 씨는 “혼란스럽고 억울하다”라며 “전 씨가 벌을 받았으면 좋겠다”라고 심경을 밝혔다. 하지만, 남현희 씨의 이런 발언은 오히려 성난 민심에 기름을 부은 격이 됐다.

남현희 씨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랑하던 수억 원대의 벤테이가, 남현희 씨 인스타그램 계정을 갈무리했다. 30일 현재 해당 계정은 비공개로 전환된 상태다.
남현희 씨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랑하던 수억 원대의 벤테이가, 남현희 씨 인스타그램 계정을 갈무리했다. 30일 현재 해당 계정은 비공개로 전환된 상태다.

남현희 씨는 전청조 씨를 이른바 ‘스토킹처벌법’으로 고소한 직후인 지난 27일 남현희 씨의 부모님 자택에서 이뤄진 한 종합편성 채널과의 인터뷰에서 태연하게 “혼란스럽고, 억울하다”면서 “어떻게 한 사람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갖고 놀 수 있는지, 이게 일어난 일들이 현실이 맞나 싶다”고 밝힌 바 있는데,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 분기탱천하여, “전청조와 공범인 주제에 언제는 ‘최고의 남편’ 운운하더니, 일이 터지니까 피해자 코스프레를 한다”고 비난을 쏟아내고 있다.

남현희 씨는 이에 더하여 “다 자기(전 씨)가 하자고 해서 주도해서 움직인 것들이 거의 다, 하나부터 열까지 전부”라며, 전청조 씨의 사기 행각에 대한 책임을 자신과 분리하려는 듯한 의사를 내놓았다. 남현희는 그러면서 “저로 인해 이런 부분이 생긴 것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지금은 제가 악몽을 꾸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라고 고충을 토로했다.

다수의 언론에 알려진 바에 따르면 전청조는 남녀 양성(兩性) 사이를 오가면서 각종 사기행각을 벌인 것으로 보인다. 일부 온론은 “전청조 씨가 남현희 씨를 처음 만날 때 이미 성전환을 한 상황으로 보인다”는 예측을 내놓기도 했다. 남현희 씨는 또한 전청조 씨의 친부(예비 시아버지)로부터 문자메시지를 받은 적 있다면서 그 내용을 공개하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이에 대해 “소위 시아버지 될 사람이 남현희를 ‘며느리될 사람’이라고 호칭하고 있는데, 이는 친부라는 자가 전청조를 아들로 낳았다는 합리적인 이야기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간과하고 여성이었다는 사실을 이미 알고 있었다고 이야기 하는 것은 앞 뒤가 맞지 않는 말”이라고 지적했다.

전청조 씨의 사기행각으로 인해 ‘사업 투자’ 피해를 입은 당사자들은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피해자들은 가해자를 전청조 씨로 한정 짓지 않고, 남현희 씨를 ‘공범’ 내지 ‘조력자’로 보고 있다는 것이다. 네티즌들 또한 각종 언론매체에 보도된 내용을 집대성하여 “전청조의 사기는 남현희라는 공적 인물의 입지적 존재에 기초해서 발생되었고, 남현희는 전청조가 자신을 이용해서 무엇인가(사기 행각)를 진행하고 있었던 것을 알았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종합편성채널과의 인터뷰에서 남현희씨는 전청조 씨가 남현희 씨 자신에게 “펜싱을 남현희에게 직접 배우고 싶다”고 연락을 했고 “(전청조) 본인은 28살 여자”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자신 주위에 경호원이 있고, 일론 머스크와 경기를 하기 위해 이거(펜싱)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남현희 씨는 이에 대해 “그냥 처음에는 나를 친구로서 정말 많이 좋아한다고 받아들였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저에게 사랑한다는 표현을 했다”며, 성전환 사실을 받아들이고 관계를 이어가게 된 취지를 설명했다. 이런 과정이 네티즌들의 의혹을 가장 크게 증폭한 대목인데, 한 네티즌은 이에 대해 “남현희는 이미 결혼을 했었고, 출산 후 이혼하기 전까지 전 남편과의 성관계와 남녀 신체적 접촉 경험이 풍부했을 것인데, 성전환 인물과 관계에서 임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었다는 주장을 믿으라는 것이냐? 앞뒤가 전혀 맞지 않는 궤변”이라고 날선 지적을 가하기도 했다.

전청조 씨와의 사이에서 생긴 임신에 대해 남현희 씨는 전청조 씨가 전달해준 가짜 임신테스트기에 대해 “자기(전청조 씨)가 임신테스트기를 사와 저한테 전달해주고, 줄 때마다 껍데기 없이 알맹이만 줬는데 저는 거기에 의심을 할 필요가 없었다”고 했다. 전청조 씨는 당시 “우리 이 아이를 낳자, 책임질 수 있다”면서 “내가 파라다이스를 물려받을 건데, 나는 나도 내 자식에게 (파라다이스를) 물려주고 싶다”고 했다는 거다.

30일 오후부터 다수의 언론매체는 남현희 씨가 전청조 씨 사기행각의 피해자들에게 법적 책임을 져야 한다는 내용의 기사를 쏟아내고 있다. 실제로,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소재의 모 법무법인 소속의 한 법률전문가는 이번 전청조 씨 사기 행각과 남현희 씨 결혼 논란에 대해 전 펜싱 국가대표 남현희 씨의 재혼 상대로 알려진 전청조 씨의 각종 사기 행각이 속속 드러나면서 두 사람의 관계가 공개 사흘 만에 종지부를 찍은 가운데 언론 인터뷰에서 "완전히 속았다"는 입장을 밝힌 남 씨도 도의적인 책임을 넘어 법적인 책임을 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