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득구 “윤석열 수능 출제 지침, 93.1%이상이 반대, 교육 정책 준비 없다 92%”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윤석열 교육정책은 엉터리다! 국회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의 교육정책 관련 폭로가 계속되고 있다. 26일에는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5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관련 “학교 수업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은 출제에서 배제하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서 교육주체 93.1%가 부적절하다고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를 강득구 의원이 기자회견을 열어 발표했다.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부모, 교직원, 시민, 학생으로 이뤄진 교육주체 1222명에게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조사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밝히면서 이주호 교육부장관의 경질을 강력하게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이 26일 오전 9시 20분경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부모, 교직원, 시민, 학생으로 이뤄진 교육주체 1222명에게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조사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밝표하면서 이주호 교육부장관의 경질을 강력하게 촉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이 26일 오전 9시 20분경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소재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부모, 교직원, 시민, 학생으로 이뤄진 교육주체 1222명에게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조사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밝표하면서 이주호 교육부장관의 경질을 강력하게 촉구하고 있다.

강득구 의원의 이날 기자회견 결과에 따르면 ‘수능이 5개월 남은 이 시점에 대통령의 발언이 적절했는지’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의 93.1%가 ‘적절하지 않다’고 답했다. 또한 ‘대통령의 이번 발언이 충분한 데이터를 근거로 상황을 분석한 후에 나온 발언이라 생각하는지’에 대해서도 응답자의 92.7%가 ‘그렇지 않다’고 응답했다.

설문은 이어서, ‘대통령의 발언으로 사교육비 절감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는지’에 대한 질문엔 응답자의 92.1%가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대통령의 발언으로 수능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의 혼란이 없을 것으로 보는지’에 대해 물었을 때도 응답자의 88.5%가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또한 ‘6월 모의고사 결과를 갖고 교육부 국장에게 책임을 묻고 경질한 것이 정당한지’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 92.3%가 부정적 의견을 보였고 ‘만약 수능이 쉽게 출제된다면 사교육비가 경감될 것인지’에 대해선 응답자의 86.3%가 부정적이라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30년이 돼가는 수능에 대해 근본적인 대안 마련이 필요한지’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57.1%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강득구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설문결과를 종합 분석했을 때, 대통령의 이번 발언은 매우 부적절했고 이주호 교육부 장관의 대처 또한 매우 부적절했음을 보여준다”면서 “교육부 담당 국장 경질, 평가원 감사 등 과정이 매끄럽지 않았으며 사교육 절감 등의 효과도 기대하기 어렵다는 의견이 대다수였다”고 윤석열 정부에 대한 날선 지적을 가했다.

강득구 의원은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대통령 발언이 잘못됐음을 인정하고 대국민 사과를 하라. 또한 애꿎은 공무원들을 인사조치하거나 절박하게 수능 업무를 준비하는 평가원을 감사할 것이 아니라, 이주호 장관이 선(先)수습한 후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강득구 의원은 대통령실에서 교육정책을 보좌하는 오석환 교육비서관에 대한 경질도 필요하다“고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은 지난 23일에도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새로 개통한 교육행정정보시스템(나이스, NEIS)의 오류 현상으로 학교 현장이 혼란스런 가운데, 이주호 교육부장관의 책임과 사퇴를 요구하는 목소리를 낸 바 있다. 강득구 의원은 이날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나이스 개통 시기와 내용, 절차, 안정성 모두 낙제점이라고 주장하며 이주호 장관의 사퇴를 강력히 촉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