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꼼꼼하게 확인하자!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에 관한 정보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국가장학금 받는 방법을 꼼꼼하게 확인할 필요가 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은 현재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금에 대한 정보를 검색해 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장학재단은 8일까지 제2차 국가장학금 신청을 접수를 마쳤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에는 이번 학기부터 달라진 부분이 눈에 띈다. 일단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의 지원단가가 인상되고, 소득연계지원과 다자녀 장학금 확대, 그리고 성적 기준이 완화되는 등 국가장학금 제도가 대대적으로 개편되었기 때문이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3월 말이나 4월 초경에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이에 대한 최종결과 확인을 할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은 소득수준에 연계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주어지도록 설계되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대상은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복학생이다.

주말 및 공휴일 포함 신청기간 내 24시간 동안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장학재단은 8일 2018 1학기 국가장학금 1유형 신청을 마감했다. 신청마감 후 약 4에서 6주 동안 소득정보를 확인한 후 심사, 선발 단계를 거쳐 장학금을 지급하는 구조이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을 받기 못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원래 자격 요건 자체를 충족시키지 못하거나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금을 지급하기 위해 심사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길 수도 있는 부분이다.

따라서 한국장학재단에서는 소득분위에 대한 이의가 있는 학생이라면 14일 이내 이의신청을 받고 있기 때문에 한국장학재단 쪽으로 문의를 하면 된다. 이때 직접 한국장학재단을 방문하지 말고 먼저 전화문의를 해야 한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고객지원상담센터(1599~2000)에 산정결과에 대한 이의신청을 요청하면 홈페이지 사이버창구 -> 소득분위 -> 이의신청현황에서 확인을 할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이의신청은 학자금 신청일 이전에 가구원 변동이 있거나 소득증감, 재산증감 등 공적 증빙으로 확인된 경우에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 접속해보면, 2018년 1학기 국가장학급 2차 신청 관련 공지를 하고 있고, 후속 결과 발표 및 일정은 아직 공지되어 있지 않다.

[코리아프레스 = 이수철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