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리산 관음암, 가파른 절벽에 매달려...

속리산 관음암은 어떤 곳인가? 속리산 관음암이 실시간 검색어에 등장했다. 일부 사람들은 속리산 관음암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됐다.

27일 EBS1 ‘한국기행’에서 속리산의 공중공원 관음암이 나왔다. 한국기행에서는 ‘여기는 처음이지요’ 2부 ‘속리산 하늘 아래’ 편이 방송에 나왔다. 가파른 절벽에 매달려 있는 속리산의 공중정원, 관음암에는...

속리산 법주사에서 비로봉을 오르는 길목에 오래된 산장이 있다. 주인과 손님이 추억을 공유하며 반백년 동안 같은 자리를 지켜온 산장은 부모님의 대를 이어 딸인 김은숙 씨가 운영하고 있다.

가파른 절벽에 매달려 있는 속리산의 공중정원, 관음암 이미지 출처 : EBS1 한국기행
가파른 절벽에 매달려 있는 속리산의 공중정원, 관음암 이미지 출처 : EBS1 한국기행

속리산의 품에 안겨 살며 은숙 씨는 산이 주는 즐거움을 톡톡히 누리는 중이다. 창문을 열면 병풍처럼 숲이 펼쳐지고, 볕이 좋은 날에는 마당을 쓰는 일마저 콧노래 나는 취미생활이 된다. 이런 게 바로 산에 사는 맛이 아니겠냐며 웃는 은숙 씨를 따라 속리산으로 간다.

산장을 지나 아직 채 눈이 녹지 않은 산길을 헤치고 바위틈을 지나야 만날 수 있다. 가파른 절벽에 매달려 있는 속리산의 공중정원, 관음암. 가쁜 숨을 고르고 암자 앞에 서면 산행의 고단함을 잊게 해줄 절경을 만나게 된다.

스님이 눈만 쓸어도 한 폭의 수묵화 속에 들어와 있는 것 같다. 이런 곳에 서면 수행도 더 잘 될 것 같다는 천진한 물음에, 세상의 모든 일은 마음먹기에 달려있다는 현답을 주시는 암주 스님. 가닿기 힘들기에 더욱 아름다운 하늘 아래 첫 집 관음암에서 세상살이의 한 가지 지혜를 얻어 내려간다.

[코리아프레스 = 이예진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