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국가고시센터, 9급 공채시험 원서 접수 중...

사이버 국가고시센터에 접속하면 2018년도 국가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 등 계획 공고가 나와 있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의 9급 공개경쟁채용시험 원서 접수는 20일 오전 9시부터 23일 23시까지 가능하다.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에서 해야 하고, 응시수수료는 9급 5000원이다.

9급 공채 세무직, 교정직 등의 면접시험은 해당 근무예정기관 주관으로 실시할 수 있고, 면접시험 주관 기관, 세부일정, 장소 등은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시 사이버 국가고시센터를 통해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시험 장소, 합격자 등 시험시행과 관련된 사항은 사이버 국가고시센터에 공개하며, 시험 운영상 합격자 발표일 등은 변경될 수 있다.

사진출처 : 사이버 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 화면
사진출처 : 사이버 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 화면

시험 성적 아내 일정은 사이버 국가고시센터에 게시하고, 시험 성적은 본인에 한하여 사이버 국가고시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응시원서 접수는 인터넷을 통해서만 접수가 가능하다. 따라서 사이버 국가고시센터에 접속하여 접수해야 한다. 그리고 응시자는 응시원서에 표기한 응시지역에서만 필기시험에 시험을 볼 수 있다. 접수기간에는 기재사항을 수정할 수 있으나 접수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수정할 수 없으니 이에 유의해야 한다.

2018년도 9급 선발예정인원은 총 4953명이다. 현재 ‘2018년도 공무원 9급 공채’ 시험은 4월 7일이며 필기 합격자 발표는 5월 7일로 예정이 되어 있다. 면접시험은 5월 26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되고, 최종합격자는 6월 15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합격 여부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리아프레스 = 이수철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