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사 유웨이 어플라이, 수험생 이것만 알고 가자!

진학사 어플라이와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학원서접수는 9일 마감이다. 또한 오늘(9일)은 대학 정시 접수 마감일이다. 진학사 어플라이와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이번 원서 접수에 수험생들은 꼼꼼하게 원서작성을 하고 나서 확인 작업을 거쳐야 한다. 진학사 어플라이와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수험생들이 챙겨할 부분을 알아본다.

먼저 수험생들은 진학 어플라이와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원서 접수를 하기 전에 홈페이지에 가입되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진학 어플라이와 유웨이 어플라이 모두 정시모집 원서를 접수할 수 있는데 반드시 홈페이지에 가입한 자만 원서 접수를 진행할 수 있다. 대입 원서접수 대행사인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4년제 대학의 경우, 가·나·다 군별 1개씩, 총 3개 대학에 한 수험생이 지원 가능하다. 그리고 원서 접수가 최종적으로 완료되기 위해서는 전형료 결제가 끝나야 한다. 만약 수험생의 실수로 오류가 발생하여 전형료가 결제되지 않는다면 원서 접수 자체를 하지 않은 것으로 인식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는 수험생들이 반드시 거치야 하는 대학 가는 길이다. 본 사진은 기사 내용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는 수험생들이 반드시 거치야 하는 대학 가는 길이다. 본 사진은 기사 내용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는 우리나라에서 수험생들이 원서 접수를 대행할 수 있는 대체 사이트로 이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이트이다.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에서는 지원 대학에 따라서 10분이나 1시간 정도로 실시간 경쟁률도 공개한다. 지원 대학의 실시간 경쟁률을 살펴 예기치 못한 이변이 발생했을 경우의 수까지 파악하는 지혜를 발휘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모두 각 대학별로 원서 접수를 마감하는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이에 대한 방심은 금물이다.

또한 만약에 수시를 합격했다면 등록 여부에 상관없이 정시 지원이 불가능하다. 수험생들은 수시와 정시 중에 자신에게 잘 맞는 입시 유형을 잘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예외가 있다.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들이 일부 있는데 이들 대학은 복수지원과 이중등록 금지 원칙을 적용하지 않는다고 한다. 수시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는 대학에는 KAIST, UNIST, GIST, 경찰대학 등이 있다.

진학사 어플라이나 유웨이 어플라이에서는 접수 마감 시간이 다가올수록 접속자수가 크게 늘어나는 양상을 보인다. 따라서 마감 진학사 어플라이나 유웨이 어플라이에 원서 접수를 하려면 적어도 2시간 전에는 정시 원서 접수를 마무리 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다.

또한 수험생은 원서 접수(진학사 어플라이나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가능)는 2016학년도 정시모집부터 도입된 표준 공통원서 접수 시스템으로 진행하게 된다. 표준 공통원서 접수 시스템은 대학 입시에 지원하는 수험생이 공통원서를 한 번 작성하면 희망하는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이다. 수험생은 진학사 어플라이, 유웨이 어플라이 등을 통해 통합회원으로 가입하고 나서 통합회원ID를 이용해 원서접수 대행사에 들어가면 원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미리 작성할 수 있게 됐다.

[코리아프레스 = 이수철 기자]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