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배우 캐리 피셔가 심장마비로 사망

[코리아프레스 = 정진원 기자]  '스타워즈' 레아 공주 역할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았던 할리우드 배우 캐리 피셔가 심장마비로 사망했다. 향년 60세.

캐리 피셔는 지난 23일(현지시각) 영국 런던에서 미국 LA로 향하던 비행기 안에서 심장 마비를 호소, 귀국한 뒤 병원에서 집중 치료를 받던 중 숨졌다.

27일 미국 언론을 통해 비보가 전해지자, 고인의 동료들은 저마다 비통한 심정을 드러냈다.

스타워즈 시리즈의 루크 스카이 워커 역으로 분해 피셔와 호흡을 맞춘 마크 해밀은 트위터를 통해 #devastated(엄청난 충격)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할 말을 잃었다"는 말로 충격을 감추지 못 했다.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한 솔로 역으로 분한 해리슨 포드는 성명을 통해 "캐리는 훌륭하고 진실된 사람이었다"며 "재미있고 감정적으로 대담무쌍했다. 피셔는 그의 인생을 용감하게 살았다. 나의 마음은 피셔의 딸 빌리와 어머니 데비, 동생 토드, 그의 많은 친구들과 함께할 것이다. 우리는 모두 그를 그리워할 것"이라고 애도를 표했다.

마크 해밀은 "캐리 피셔의 죽음은 너무나 갑작스럽고 슬픈 일이다. 아무 말도 할 수 없다"라고 추모했다.

데이지 리들리는 "그녀를 알았다는 것은 행운이다. 잘가라는 말을 해야 하는 것이 너무나 괴롭다"라고 밝혔다.

클로이 모레츠는 자신의 SNS에 “캐리 피셔가 평화롭게 잠들기를 바란다. 당신을 절대 잊지 않을 것”이라고 애도했다.

이 밖에도 조지 루카스, 마크 해밀, 크리스 에반스 등 할리우드 배우들이 캐리 피셔의 사망에 애도를 표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