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하원, 1990년 초에 "밥 무쓰요?"라는 유행어에 인기를 끌어..

[코리아프레스 = 김지윤 기자]지난 25일 오전 9시에 개그맨 이하원이 지난 1월에 간암 말기 판정을 받고 투병생활을 하다 사망하였다.

개그맨 이하원의 아내 권재희는 지난 25일에 한 매체와 통화를 하였는데 "간암 후유증에는 평상시 인격과 달라지는 현상이 있는데 마지막까지 본인 모습 잃지 않으며 의연하게 가셨다. 가족들과도 충분히 많은 대화를 나눴고 아름다운 시간을 보냈다. 천국에 가실 것"이라고 말했다.

개그맨 이하원은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1980년에 TBC 개그콘테스트로 데뷔하였고 이경규, 이홍렬과 함께 1980~1990년대 큰 인기를 얻었으며 1990년대 초에 MBC '청춘행진곡'의 유행어 "밥 무쓰요?"가 히트치며 인기를 끌었다.

생전에 개그맨 이하원이 출연했던 방송.
생전에 개그맨 이하원이 출연했던 방송.

개그맨 이하원은 MBC '청춘만만세', '웃으면 복이 와요', '일요일 일요일밤에', '청춘행진곡' '코미디 채널 600'에 출연하였다.

개그맨 김종석은 개그맨 이하원에 대해 "굉장히 천재적인 개그맨이었다. 글 솜씨가 좋아서 선후배들에게 좋은 글을 선물하기도 했다. 평소 동료를 잘 아꼈고, 후배들 양성하는 것에도 힘을 쏟았다. 절친한 친구가 세상을 떠나 마음 아픈 것을 이루 말하기 힘들다. 그리고 저에게 지혜를 준 정말 고마운 친구"라고 전했다.

개그맨 이하원의 빈소는 경기 성남시 분당서울대병원 장례식장 1호실, 발인식은 11월 28일 오전 8시30분이며 경기도 안성 지구촌교회 추모관 유토피아에 장지가 묻힌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