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김지윤 기자]지난 27일에 방송된 JT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썰전’에서 이재명 성남시장과 전화 인터뷰를 가졌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금 박근혜 대통령이 이미 대통령이 아니라고 말하길,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점쟁이에게 의논하는 것 아니냐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사용하는 언어나 사고하는 양식이 합리적인 사람들과 의논하는 것이 아니라 뭔가 무속인들하고 교감하는 것 아니냐라는 얘기들이 있지 않았느냐. 지금 박근혜 대통령은 이미 대통령이 아니다. 권한은 있지만 실제로는 권위를 완전히 상실했다"라고 주장했다.

사진자료:JTBC 썰전 방송화면
사진자료:JTBC 썰전 방송화면

이어서 "그야말로 막장 드라마다. 막장 드라마는 대게 재미는 있다. 그런데 이번 사안은 너무 저급해 보기 싫은 느낌의 막장 드라마다. 막장 드라마라고 볼 수밖에 없다. 이번 사안은 너무 저급하다. 최순실 감독, 박근혜 주연, 새누리당 조연이다.

아무 관계 없는 것처럼 탈당 요구를 하고 비난에 참여하는데 이해하기 어렵다. 만약에 수년 동안 국정운영에 대해 집권여당이 몰랐다면 정치 그만둬야 한다. 무책임한 태도"라고 밝혔다. 이 성남시장의 의견을 들은 김구라는 "친박들조차 몰랐다고 하던데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더니 이 성남시장은 "만약 지난 수년 동안 국정 운영에 관여한 집권여당이 몰랐다면 전부 다 정치를 그만둬야 한다. 그런 무책임한 태도가 어디 있느냐. 몰랐다면 바보고, 알고 있었다면 나쁜 사람들이다”라고 일침하였다.

김구라가 '혹시 알고 있었느냐’라고 묻자 이재명 시장은 “전혀 알지 못했다. 다만 ‘점쟁이에게 의존하는 거 아니냐’라는 말은 전해 들은 적 있다. 사용하는 언어나 사고방식을 보면 ‘무속인과 교감하는 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언급했던 ‘우주의 기운’ 등은 사실 통상적인 언어가 아니지 않느냐”라고 이야기를 하였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