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날씨예보 호남 대설에 강풍주의보 적설량 20cm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날씨예보 내일날씨 일기예보 강추위에 강풍, 날씨예보 오늘 18일부터 눈과 맹추위, 날씨예보 내일 날씨 체감온도 -20도까지, 내일 날씨 예보 호남 대설주의보 - 기사 요약

내일날씨, 광주와 전남지역엔 대설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전국 곳곳에 대설주의보 및 강풍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전국 곳곳에 눈이 내리겠다.

또한 한 주간 날씨예보에 따르면 추위는 다음주 화요일(26일)까지 계속될 전망이다. 날씨예보 이번주 내내 한낮에도 영하의 한파가 계속되겠으며 폭설과 강풍, 동파에 주의해야겠다.

날씨예보 내일 오전 일기예보 기상 개황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영남지방에는 눈발이 날리는 곳이 있다. 19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눈이 오다가 그치겠고, 오후부터는 충청이남서쪽지방과 호남지방엔 눈이 오겠다.

날씨예보 내일날씨 18일부터 시작된 추위... 민간 기상전문 업체 케이웨더 화면 갈무리
날씨예보 내일날씨 18일부터 시작된 추위... 민간 기상전문 업체 케이웨더 화면 갈무리

내일날씨, 18일부터는 찾아온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으며 내일날씨 역시 출근길이 또 걱정이다. 아침 체감온도는 최저 영하 20도로 취위가 맹위를 떨치게고 낮에도 체감온도가 영하 10도를 오르내리겠고 출근길보다 퇴근길이 더 춥겠다.

기상청 날씨예보 내일날씨에 따르면 강풍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며 바람에 약한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화요일인 내일 서울 날씨는 기온이 영하 14도까지 떨어지겠고 체감온도는 영하 20도 가까이 내려가면서 한파특보가 내려지겠다. 추위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여 수도관 동파 등 추위로 인한 피해가 우려된다. 아울러 한파 속에 서해안에는 폭설이 쏟아질 것으로 보이는데, 한라산에는 최고 40cm 충남 서해안과 호남에는 최고 15cm의 큰 눈이 예상된다.

날씨예보 내일날씨 예상 강수량은 서해안, 제주도 15~20mm 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 10mm내외 서울, 경기, 강원영서 5mm미만이 되겠다.

예상 적설량은 오늘 18일 날씨, 제주산간, 서해안 20cm내외, 제주도 15cm내외, 충청남북도, 전라남북도 5~8cm, 강원영서 2~5cm, 서울경기 1~3cm 내외가 되겠다. 내일부터 눈은 점차 그치겠다.

날씨예보, 내일 19일은 충청이남서쪽지방과 제주도산간에는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날씨예보는 또한, 강풍을 동반하며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보행자안전과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특히,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동파 방지 등 시설물 관리와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14도 도에서 영하 5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6도에서 영상 2도가 되겠고,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남부지방에서 눈은 낮 동안 소강상태에 드는 곳도 있겠고, 대구의 낮 기온 2도로 오늘보다 최고 5도가량 낮겠다.

민간 기상전문 업체 케이웨더 날씨예보 일기예보 내일날씨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오전 ‘한때 나쁨’이었다가 오후 들어 ‘보통’의 수준을 보이겠다.

한 주간 날씨예보는 찬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18일~19일은 충청이남서해안으로 눈이 내리겠다. 21~22일에는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도영동에 눈이 오겠고 그 밖의 날은 가끔 구름이 많겠다.

기상청은 또 오늘 18일 낮 12시 이후를 기점으로 ▲광주광역시 ▲전라남도(무안군·화순군·나주시·진도군·신안군(흑산면제외)·목포시·영광군·함평군·영암군·해남군·장성군·곡성군·담양군) ▲전라북도(순창군·정읍시·부안군·고창군)에 대설주의보를 발령했다.

예상 적설량(18일 아침 5시부터 19일 밤 12시까지)은 ▲제주도산간 10~30cm ▲충남서해안, 전라남북도(남해안 제외), 울릉도·독도 5~20cm ▲경기남부(18일), 강원도영서(18일), 충남내륙, 충청북도, 전남남해안, 경상남북도서부내륙, 제주도(산간 제외), 서해5도 1~5cm 등이다.

강풍주의보가 발효된 지역은 ▲인천광역시 ▲제주도(추자도·제주도산간·제주도북부·제주도서부) ▲흑산도.홍도 ▲전라남도(거문도·초도·무안군·장흥군·진도군·신안군(흑산면제외)·목포시·영광군·함평군·영암군·완도군·해남군·강진군·순천시·광양시·여수시·보성군·고흥군) ▲충청남도(당진시·서천군·홍성군·보령시·서산시·태안군) ▲서해5도 ▲경기도(안산시·화성시·평택시·오산시·김포시·시흥시) ▲전라북도(김제시·군산시·부안군·고창군) 등이다.

내일(19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4도 ▲부산 -5도 ▲광주 -6도 ▲대구 -7도 ▲청주 –9도 ▲춘천 –15도 ▲강릉 -10도 ▲제주 0도 등으로 아침 출근길 안전운전과 보행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