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예보 눈소식에 스키장 개장 준비 분주, 기온 영하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날씨예보 오늘 날씨 기온 뚝 내일부터 영하권, 날씨예보 오늘 날씨 폭설예보 스킨장 개장, 날씨예보 오늘 날씨 전국이 비 또는 눈에 일부는 폭설 - 기사 요약

날씨예보, 오늘 25일 날씨는 02시 현재,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비가 오고 있고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강원산간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다. 기상청은 지난 24일 강원 산간 일부지역엔 대설주의보를 발령했다.

오늘 25일은 전국 날씨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흐리고 비 또는 눈(강원산간 눈)이 오겠고, 경상남북도와 강원도영동은 오늘 밤에 그치겠다. 한편, 강원도영동과 경상남북도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날씨예보 오늘 25일 기온분포 민간기상전문업체 일기예보 화면 갈무리
날씨예보 오늘 25일 기온분포 민간기상전문업체 일기예보 화면 갈무리

오늘 비의 예상 강수량은 25일 24시까지 강원도영동과 북한 20~60mm로 예상되며 많은 곳은 강원산간에 80mm 이상을 기록하는 곳도 있겠다. 경북동해안, 울릉도.독도 10~40mm, 그 밖의 전국은 5~20mm 내외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예상 적설 역시 25일 24시까지 강원산간과 북한에 10~30cm로 많은 곳 강원산간 50cm 이상 내리는 곳도 있으니 교통과 통신유지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경북북동산간, 강원동해안은 2~7cm 경기북부내륙, 강원도영서 1~3cm 정도로 예상된다.

특히, 강원산간에는 많은 눈이 내리겠고, 경북북동산간에도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으니, 시설물관리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경기북부내륙과 강원도영서에도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주의를 기울이기 바란다.

내일 26일 날씨예보는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 제주도는 비 또는 눈이 오겠으며, 경기북동내륙과 강원도영서는 낮 동안에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도영동은 흐리고 새벽부터 비 또는 눈(강원산간 눈)이 오다가 오후부터 점차 그치겠고, 경북북부는 오후 한때 비 또는 눈이 오겠다.

날씨예보 25일 기온 전망은 당분간 평년보다 낮겠고, 특히, 중부지방은 내일 26일부터 아침기온이 영하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더욱 낮아져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전국 주요 지역의 오늘 아침~낮 기온은 서울 2~4도, 철원 -1~2, 인천 4~6도, 수원 3~6, 대전 5~7도, 청주 4~7도, 춘천 1~3도, 강릉 2~5도, 부산 8~11도, 대구 5~7도, 울산 6~9도, 포항 6~9도, 광주 6~9도, 전주 6~7도, 여수 7~9도, 제주 10~12도로 예상된다.

또한, 오늘과 내일 26일은 중부지방과 남부산간지방에는 기온이 낮아 내린 눈이나 비가 얼어 도로면이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낙상과 같은 보행자 안전사고와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날씨예보 강풍 전망은 당분간 동해안과 서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도 약간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동해전해상과 남해동부전해상, 서해남부먼바다, 제주도남쪽먼바다에는 풍랑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매우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주의깊게 참고하기 바란다.

또한, 동해안에는 당분간 너울로 인해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라며, 26일부터 28일 사이에는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만조시 유의하시기 바란다.

오늘과 내일 비나 눈이 강원산간을 위주로 전국에 내리면서 기온도 크게 떨어진 전망이어서 전국 각 스키장들이 개장을 서두르고 있다. 26일 목요일엔 서울의 최저기온이 영하2까지 떨어지고 금요일엔 영하5도 까지 떨어지는 추운 날씨를 보이겠다. 낮 기온 역시 1도에 머물러 매우 춥겠다.

이와 같이 추위가 몰려올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눈 소식이 겹침에 따라 강원지역 스키장들은 본격적인 개장 준비에 나었다. 대관령과 정선, 홍천 등 강원도 지역의 스키장들은 빠르면 27일부터 개장을 할 것으로 보인다.

우선 비발디파크 스키월드가 27일 일부 슬로프를 열고 기타의 스키장들도 이르면 이번 주말 개장하겠다는 태세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스키를 즐기는 분들은 스키 관련 용품과 장비를 잘 손질하고 스키장 개장관련 정보를 사전에 알아두면 즐거운 겨울을 보낼 수 있겠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