짙은 안개 교통안전, 일교차 크고 모레는 강한 비바람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날씨예보 오늘 날씨 전국에 비, 날씨예보 오늘 날씨 방파제 넘는 너울 주의보, 날씨예보 오늘 날씨 짙은 안개로 출근길 안전운전, 날씨예보 오늘 날씨 일교차 크고 모레는 강한 바람 - 기사 요약

기상청 제공 날씨예보, 오늘 6일 새벽 3시 현재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일부 내륙과 전라남도는 구름이 많고, 제주도는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다. 또한, 중부 일부 지방에는 박무나 연무가 낀 곳이 있다.

오늘 오전 날씨는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오후 늦게는 비가 겠다. 제주도 역시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오늘 날씨, 민간기상전문업체 케이웨더 제공 자료 갈무리
오늘 날씨, 민간기상전문업체 케이웨더 제공 자료 갈무리

오늘 6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서쪽지방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국에 대체로 구름이 많다가 오전에 서쪽지방부터 점차 흐려져 중부지방(강원도 제외)과 전라북도, 전남서해안, 제주도에는 밤부터 비가 오겠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도영동은 새벽부터, 경북동해안은 낮부터 비가 내리겠다.

6일 00시부터 24시까지 예상 강수량은 강원도영동, 경북동해안, 서해5도, 북한이 5~10mm 내외, 중부지방(강원도 제외), 전라북도, 전남서해안, 제주도는 5mm 미만으로 예상된다. 다만 예상 강수량은 오후 17시 예보에서 변경될 수 있다고 기상청은 내다봤다.

내일 7일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 또한, 충청이남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 날씨 기온 전망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아침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높겠으나, 낮 기온은 구름대에 의해 상승이 저지되어 평년과 비슷한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내륙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 분포는 아침~낮 서울은 10~17도, 인천 11~16도, 대전 8~19도, 청주 9~17도, 춘천 6~16도, 강릉 10~13도, 부산 14~19도, 대구 9~18도, 울산 11~19도, 포항 12~17도, 광주 11~21도, 전주 9~19도, 제주 16~21도로 전망된다.

오늘은 비가 내림으로 인해 미세먼지가 가라앉아 전국 전권역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으로 회복되겠다.

날씨예보, 오늘 날씨의 건조 현황과 전망으로는 현재, 강원도영동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비가 내리기 전까지는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

아울러 오늘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7일엔 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바다 날씨는 오늘 낮부터 동해 중부 먼바다, 모레는 서해 먼바다와 동해 전해상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또한 오늘부터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내일 서해상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남해상과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