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예보, 전국 맑지만 찬바람 강해 어제보다 더 쌀쌀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날씨예보 오늘 날씨 서리 얼음, 날씨예보 오늘날씨 체감온도 뚝↓ 설악산 -8도, 날씨예보 오늘날씨 미세먼지 농도 ‘좋음’, 오늘 날씨예보 바람강해 쌀쌀 - 오늘 날씨예보 요약

날씨예보, 전국 오늘 30일 아침 6시 현재 날씨는 구름 걷히고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면서 쌀쌀하다. 서울 3도 춘천 0도 가평 -3도 설악산은 -8도까지 떨어지겠다.

민간 기상전문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은 대체로 맑겠으며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다가 아침부터 점차 맑아지겠으며 아침 최저기온은 0도에서 영상 14도, 낮 최고기온은 9도에서 16도가 되겠다.

민간기상전문기업 케이웨더 오늘의 날씨 화면 갈무리
민간기상전문기업 케이웨더 오늘의 날씨 화면 갈무리

오늘 바다의 물결은 서해 남부 먼바다와 남해 서부 서쪽 먼바다, 제주도 전해상, 동해 먼바다에서 1.5~4.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2.5m로 일겠다. 내일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은 기간이니 남해안과 서해안의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침수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란다.

미세먼지는 바람이 불면서 우리나라 동남쪽으로 이동해 전국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 수준을 유지하겠다.

날씨예보, 오늘 날씨는 초겨울로 접어들면서 중부 내륙 등 ‘서리’ 내리고 ‘얼음’이 얼며 동해안 건조주의보가 있으며, 최근 서리, 얼음 전망이 자주 나오고 있는데, 당분간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평년보다 낮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중부내륙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며, 일부 남부내륙에도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강원 영동 산간지방과 동해안 연안지방은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도 유의해야겠다.

현재 해상 현황과 전망은, 동해중부먼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이며, 오늘은 동해 남부 먼바다에서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이번 한 주간 날씨예보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11월 1-2일은 제주도와 전라남도, 경상남도에 비가 오겠고, 그 밖의 날은 대체로 맑겠다.

전국 주요 지역의 오늘 30일 기온 분포를 보면 아침~낮 기온은 서울 3~11도, 인천 4~10도, 가평 -3~10, 춘천 0~12도, 강릉 5~13도, 대전 6~12도, 청주 6~12도, 부산 11~16도, 울산 10~14도, 대구 7~13도, 포항 8~15도, 광주 8~14도, 전주 7~13도, 제주 14~16도로 예상된다.

주말인 내일 31일 토요일까지도 추위가 계속되겠으며,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이번 추위는 일요일 오후쯤에야 평년기온을 되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