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기온 더 떨어져 겨울 외투 입을 정도..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날씨예보 오늘 날씨는 얼고 눈 내리고, 날씨예보 오늘 날씨는 겨울날씨, 날씨예보 오늘 날씨 추위에 강풍 동반 겨울 외투 입고 출근해야 - 오늘 날씨 요약

오늘 29일 날씨예보, 오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낮부터 점차 흐려져 오후부터 밤사이에 중부지방과 전라북도, 경북북부에 비가 조금 내리겠다. 강원내륙 및 산간지방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도 있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내일 우리나라는 남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며 “아침에 중부내륙에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으며 일부 남부내륙에도 서리가 내리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관리에 유의해야한다”고 예보했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 날씨예보 오늘 날씨 갈무리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 날씨예보 오늘 날씨 갈무리

29일 새벽 02시 현재 겨울 외투를 입어도 어색하지 않을 만큼 바람이 불고 쌀쌀한 기온을 보이고 있다. 비가 조금 내리면서 찬 공기가 추가로 남하하면서 주말 기온은 더 떨어지다가 일요일부터 다시 예년 기온을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이시각 현재 5km 높은 상공에는 영하 20도 내외의 차갑고 건조한 바람이 자리하고 있는데다 밤새 복사냉각까지 진행되면서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5도, 대구 8도, 대전 6도, 전주 7도, 광주가 8도까지 크게 떨어지겠고 이들지역 낮 최고기온은 11도에서 19도 정도로 다소 추운 날씨가 되겠다.

전국 예상 강수량은 중부, 전라북도, 경북북부는 5mm 내외가 되겠으며 예상 적설량은 강원내륙 및 산간지방에 1cm 미만이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먼바다에서 매우 높게 일겠으며 전 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국외에서 들어오는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많지 않고 국내 대기 흐름도 원활해 전국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자외선 지수는 낮 동안 대체로 구름이 많은 하늘을 보이며 전국 ‘보통’ 단계가 되겠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