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는 오는 29일 정오부터 시청 앞 서울 광장과 20개 지역구별 행사장에서 '건강 서울 2013 약사와 함께'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시약사회는 "지역 사회에서 약사와 약국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대외적으로 선언하고 약사의 전문성과 진정성을 시민들에게 알리려고 이 행사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약사에게 물어보세요'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 행사는 서울시약사회가 주최하고 대한약사회와 서울시,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지역본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서울지원, 서울지방식품약의약품안전청, 한국제약협회 등이 후원한다.

서울 광장 행사장에는 일반 의약품과 제네릭 의약품 바로 알기, 나트륨 줄이기, 복약 상담, 약료 관리, 의약품 안전 사용 교육, 금연, 뷰티·헬스, 중년 건강, 실버용품 등 23개 건강 관련 테마부스가 설치된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약국의 사용 설명서가 담긴 '약사에게 물어보세요' 핸드북, 가정상비약 세트, 의약외품, 비타민, 숙취 음료, 입술 보호제, 구강 청정제 등 다양한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서울시약사회 관계자는 "서울 중구 등 각 구에도 일반 의약품 바로 알기와 약력 관리, 건강 상담 등 서울 광장 행사의 축소판이 마련된다"며 "평소에 궁금하던 부분을 약사들에게 묻고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김종환 회장은 "국민 100세 시대의 중요한 테마인 건강을 주제로 열리는 건강 서울 2013은 약사의 역할과 동네 약국의 올바른 활용 방안 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며 "시민 건강과 질병 예방에 기여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