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회장 가족들, 장수집안 일원으로 학계 연구 대상

[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현역 주식 투자자 가운데 최고령으로 알려진 '칸 브라더스 그룹'의 어빙 칸 회장이 109세로 사망했다고 워싱턴포스트 등 미국 언론들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어빙 칸 회장은 폴란드 출신 유대계 이민자의 아들로 태어나 24일 맨해튼의 자택에서 여생을 마감했다.
 
지난해까지 매주 3회 맨해튼 사무실로 출근해 투자에 관여했던 칸 회장은 미국 월스트리트 투자자 중 최고령이며, 전 세계를 통틀어도 가장 나이가 많은 주식 투자자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공황이 닥치기 직전 뉴욕증권거래소 객장에서 투자보고서를 날랐던 칸 회장은 1930년대 초반 '가치 투자의 대부'인 벤저민 그레이엄과 인연을 맺으면서 주식 투자계에 뛰어들었다.
 
그는 컬럼비아대 비즈니스스쿨에서 그레이엄의 보조교사로 일하고 몇몇 투자회사의 파트너로도 일했다. 1978년 '칸 브라더스 그룹'을 만들어 전면적인 투자에 나섰다. 현재 그의 아들이 사장, 손자가 부사장을 맡고 있다.
 
한편 칸 회장은 장수집안의 일원으로서 학계의 연구 대상이기도 하다.
 
칸 회장의 남동생은 103세, 큰 누나와 작은 누나는 각각 109세, 101세에 사망했다.
 
뉴욕 브롱스에 있는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의과대학은 이들이 콜레스테롤을 통제하고 알츠하이머와 심장병을 막는 CETP 유전자를 가진 사실을 확인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