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경찰서, 인씨 등 3명에게 감사장 수여하고 홍보대사 위촉

[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음주 뺑소니범을 추격한 끝에 붙잡은 그룹 스윗소로우의 리더 인호진씨가 서초경찰서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됐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27일 오전 11시께 2층 소회의실에서 인씨와 매니저 김성현씨, 소속사 과장 김인호씨 등 3명에게 음주 뺑소니범 검거 감사장을 수여하고 인씨를 서초서 '선 지킴이'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25일 밝혔다.
 
세 사람은 지난 19일 0시 40분께 서초서 앞 횡단보도를 건너던 50대 부부를 치고 달아나는 권모(28)씨의 프라이드 승용차를 발견하고, 700여m를 추격한 끝에 권씨를 붙잡아 경찰에 인계했다.
 
MBC '나는 가수다3' 녹화를 마치고 영화 OST를 녹음하러 가는 길이었던 이들은 이날 오전 2시까지 목격자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사상 혐의로 입건된 권씨의 혈중 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 수준인 0.166%이었다. 그는 "사람이 아니라 쓰레기봉투를 친 줄 알았고 뺑소니 의도는 없었다"고 주장했다.
 
경찰 관계자는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몸을 사리지 않은 채 음주 뺑소니범을 추격해 검거한 뒤 경찰에 인계함으로써 범인 검거와 피해자의 조속한 응급조치에 큰 도움을 줬다"고 말했다.
 
경찰은 인씨를 '선 지킴이' 홍보대사로 위촉함으로써 교통질서 유지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재능기부 등을 통한 홍보활동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