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 출신 여성, "10대 시절 코스비에게 성폭행 당했다" 주장

과거 10대 모델 성폭행 스캔들에 휘말린 미국 인기 코미디언 빌 코스비.
과거 10대 모델 성폭행 스캔들에 휘말린 미국 인기 코미디언 빌 코스비.
미국 시트콤 '코스비 쇼'로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미국 코미디언 빌 코스비(77)에게 10대 시절 과거 성폭행을 당했다는 여성이 등장했다.

모델 출신인 바바라 보먼(47)은 14일 워싱턴포스트를 통해 "코스비는 내가 17세였던 1985년 당시 배우를 꿈꾸던 나의 신뢰를 얻은 뒤 수차례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한 번은 뉴욕에 있는 코스비의 고급주택에서 저녁을 먹으면서 포도주 한 잔을 마신 후 의식을 잃었다. 그가 내게 약을 먹인 다음 강간했다고 확신한다“고 구제적인 정황을 제시했다.

보먼은 당시 이런 사실을 자신의 에이전트나 친구들에게 털어놓았지만 별 도움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코스비가 2004년 안드레아 콘스탄드라는 여성으로부터 성폭행 혐의로 피소됐을 당시 콘스탄드측 변호인단에게 성폭행당한 사실을 고백했으며, 법정에 증인으로 서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보먼이 법정 출두를 고민하던 사이 코스비가 돈을 풀어 사건을 해결하는 바람에 증언대에 서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코스비는 1980년대 중상류층 흑인 가정의 일상을 그린 NBC '코스비 쇼'로 스타덤에 올랐다. 이후 '디프런트 월드'와 '코스비'를 제작하는 등 배우 겸 제작자로 명성을 떨쳤다.

2009년에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코미디 배우로서 최고 영예인 마크 트웨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