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 싶다' 거지 목사…충격적 정체 드러나

사진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화면
사진 : SBS 그것이 알고 싶다 화면

장애인들의 아버지로 불리며 선행을 베풀어오던 '거지목사'의 실체가 공개돼 시청자들의 분노를 자아냈다. 14일 오후 SBS‘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가락시장을 누비며 잡동사니를 팔다가 목사가 된 ‘가락시장 거지 목사’에 대해 방송했다.

가락시장에서 구걸을 하다 목사가 된 한 모 씨는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실로암 연못의 집’ 담임 목사이자 원장이다.

그는 장애를 가진 자신을 버렸던 세상에 대한 원망을 신앙으로 극복했다며 자서전을 썼고, 그 후 여러 매체를 통해 그의 인생 역전 스토리를 공개했다.

자신 역시 두 다리를 쓰지 못하는 장애인임이면서도 약 25년간 다른 장애인들을 돌보아 왔다는 한 목사의 선행이 세상에 알려지면서 욕심 없는 그에게는 ‘거지 목사’라는 별명이 붙었다.

그러나 올 3월 사망한 지체 장애 1급의 故서유석씨 누나라고 밝힌 제보자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 한 목사가 ‘장애인들의 아버지’가 아니라 ‘악마’라며 한 목사의 이중생활을 폭로했다.

누나는 본인의 동생이 이미 죽었는데도 동생 서유석의 신분을 한 목사가 이용해서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안마시술소 및 유흥비에 후원금을 탕진했다고 폭로했다. "거동을 하지 못해 욕창으로 죽은 동생이 신용카드를 발급받고 회사의 대표가 되는 것은 불가능하다. 한 목사는 사문서를 위조했다. 카드사용내역 대부분은 노래방, 술집, 마사지 등 대부분 유흥비이다." 라고 말하며 그의 비리를 고발했다.

죽은 서씨의 누나와 실로암 연못의 집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그를 ‘밤의 황제’라 표현했다.

'거지목사' 한 씨는 방송에 출연 해 "연탄이 없어 배달해달라고 했으나 외상값 때문에 갖다 주지도 않고 전기세, 전화세가 3개월이 밀려 독촉을 하고 있다. 저로서는 감당이 굉장히 힘들고 그렇습니다. 홈페이지 들어가면 후원하는 방법이 잘 나와 있습니다"며 후원을 호소하기도 했다.

‘그것이 알고싶다’가 방송된 후 네티즌들은 “그것이 알고 싶다 거지 목사, 충격적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 거지 목사, 목사가 밤의 황제라니?” “그것이 알고 싶다 거지 목사, 목사가 아니고 사탄이다” “그것이 알고 싶다 거지 목사, 세상 말세다!” “그것이 알고 싶다 거지 목사, 그러니까 내가 기독교를 믿기 싫은 거다” 등 거지 목사를 거세게 비난했다.

실로암 연못의 집에 대해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며, 만일 문제가 드러날 경우 폐쇄 조치가 취해질 수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