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과학자·기술자대회 개최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13일 평양에서 전국과학자·기술자대회가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이번 대회는 김정은 정권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것으로 2010년 3월 이후 3년 8개월여 만에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과학기술중시' 노선을 재천명하고 '강성국가' 건설을 위한 과학자와 기술자의 역할을 강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3.11.13     photo@yna.co.kr
北 과학자·기술자대회 개최 (평양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13일 평양에서 전국과학자·기술자대회가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이번 대회는 김정은 정권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것으로 2010년 3월 이후 3년 8개월여 만에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서는 '과학기술중시' 노선을 재천명하고 '강성국가' 건설을 위한 과학자와 기술자의 역할을 강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3.11.13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윤일건 기자 =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14일 과학자·기술자대회 참가자들과 기념사진을 찍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정은 제1위원장은 기념촬영에 앞서 대회 참가자들에게 "전국 과학자·기술자대회는 나라의 과학기술을 비약적으로 발전시킴으로써 우리나라를 지식경제강국으로 전변시키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된다"고 치하한 뒤 "과학자·기술자들이 당과 조국앞에 지닌 사명감을 자각하고 과학기술성과로 사회주의강성국가 건설을 앞당기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이날 기념촬영에는 박봉주 내각총리, 최태복 노동당 과학·교육 담당 비서, 오극렬 국방위원회 부위원장, 곽범기·문경덕 노동당 비서, 로두철·김용진 내각 부총리, 한광복 노동당 과학교육부장, 각 도당 책임비서들이 함께했다.

북한은 13일 김정은 체제 들어 처음으로 과학자·기술자대회를 열고 "과학기술에 강성국가 건설의 운명이 달렸다"며 과학자·기술자들을 독려했고, 김정은 제1위원장은 대회 참가자들에게 '과학기술 발전에서 전환을 일으켜 강성국가 건설을 힘있게 다그치자'라는 제목의 논문을 보냈다.

yoonik@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